동아 백점맞는 사회 6-1 (2015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5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 맞는 사회로 6학년 1학기 사회공부하고 있어요.

올해 교과서가 바뀌어 아이들이 어떤 공부를 하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백점맞는 사회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네요.

새로운 교육과정에서는 역사 영역을 5학년 2학기부터 6학년 1학기에 배우게되는데

올 6학년들은 작년 1,2학기동안 역사를 배웠기 때문에

5학년 1학기 새 교과서와 동일한 내용을 배운다고 해요.

사실 표지에 5~6학년군이라고 써 있어서 뭔소린가했는데

이제 이해가 가네요.

2015년도 5학년 1학기와 6학년 1학기에 같은 내용을 공부하게된다는 얘기~~^^

  

백점맞는 사회는 뜯어서 분리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개념북+ 시험대비북+친절한 해설북+날마다 개념잡는 날개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날개북을 처음으로 봤는데 요거이 참 좋네요.

개념공부할때 날개를 덮어서 문제풀이형식으로 공부해볼수 있지요.

답지를 봐야하는 번거로움없이 바로 답을 확인할수 있어요.

아무래도 보이면 답을 보게되는데 가릴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용어사전, 적중요점,교과서 문제로 구성되어있네요.

교과서 내용에 맞춰 용어와 요점을 공부해볼수 있는 소책자이지요.

 

 

  

개념북 맨 앞부분에 진도표가 있어서 16주 진도에 맞춰 공부해볼수 있어요.

개념동영상도 있어서 명쌤의 인터넷강의도 들을수 있지요.

스마트폰으로 찍으니 바로 동영상이 나오니 컴퓨터 켜고 사이트 들어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정말 좋네요.

Why?로 단원열기 부분에서는 각 단원의 학습내용을 미리 살펴보며

학습의의도 살펴볼수있어요.

만화구성이라 재밌게 읽을수 있구요.

 

 

<Why?질문으로 미리보기>에서는 단원의 핵심 내용을 질문으로 제시하고

우리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끼며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용어사전에서는 이미지와 한자로 의미를 전달해주고 있어서

쉽고 재밌게 용어를 익힐수 있지요.

 

 

 교과서 개념과 핵심내용을 그림이나 사진자료와 함께 꼼꼼하게 짚어주고 있어서

개념공부하는데 부족함이 없네요.

궁금 Why?에서는 꼭 알고 넘어가야할 내용을 질문형식으로 물어보고

우리친구들이 깊게 생각해볼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개념공부가 끝나면 기초다지기 문제,

실력쌓기문제, 단원평가, 서술논술형 평가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로 배운것을 확인하고,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수 있지요.

선생님이 강추하는 중요한 문제나 창의 서술형문제는 따로 표시도 되어 있네요.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기전 내가 정리하는 복습노트와 대단원마무리+ 마무리평가를 통해

친구들이 해놓은 것 같은 마인드맵의 정리노트도 만날수 있고,

마무리 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핵심내용을 다시한번 짚고 넘어갈수 있더라구요.

  

시험대비북이에요.

저는 아직 활용하기 전인데요.

시험을 대비해 아껴두고 있어요~

 

 

 

핵심개념문제와 쪽지시험문제, 핵심자료문제,

단원평가와 중간, 기말 학업 성취도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여러유형의 문제풀이로

학교시험에서 백점에 도전해봐요~^^

 

 

 친절한 해설북은 세로로 가운데 띠 <Why?노트>를 두어 자세한 풀이를 싣고 있어요.

놓치기 쉬운 개념이나 중요한 부분, 틀리기 쉬운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틀린 문제는 답지를 보면서 공부해도 좋아요.

 

  

우리 지원이 백점맞는 사회로 공부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백점맞는 사회로 공부하다보니 유난히 문제가 확들어오는 느낌인데

글자크기가 타 문제집에 비해 커서 공부하기에 좋은것 같아요.

QR코드 개념 동영상 강의로 개인교습을 받는 느낌도 들고,

스스로 의문을 갖고 공부할수 있는 Why학습법으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서 백점맞는 사회로 꾸준히 공부하고 싶더라구요.

지원아, 화이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봄이 2015-04-26 1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요점정리보여주면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