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그림책은 내 친구 7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 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그림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참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생각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여운을 남기는 표현도 이뿌고...독특한 그림이 참 생각을 잘 표현내내는것 같아요.

정말 기발하면서도 멋진 책이네요.

아이들의 머리속에 멋진 생각의 그림이 뭉게뭉게 피어오를꺼란 확신이드네요..

아이들에게 창의력도 키워주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철학 그림책..생각...

"생각은 이것이 아닐까? "라는 질문과 "그럴지도 몰라"라는 답변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서

다양한 시각으로 생각을 해석하려고 시도한점이 너무 기발하고 독창적이네요.

어른인 엄마가 보기에도 참 내용이 괜찮은 그림책이었네요.

생각은 바닥이 보이지 않는 한없이 깊은 그릇 같기도 하고,그림과 이야기가 가득한 아름다운 책 같기도 하고,

아무도 볼 수 없도록 깊숙이 비밀을 감춰놓은 나만의 상자같기도 하고,,어떨때는 엉켜버린 실뭉치 같기도 하지요..

생각해보면 정말 그렇지요...

아이들에게 이렇게 멋진 표현으로 생각을 표현해주고 있네요.

생각이란 내뱉지 않으면 머리속에서 사라지고 마는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또 내가 생각하는 그 모든것이 이루어질수도 있는것이  바로 생각이잖아요.

책을 읽으며 머릿속,마음속에  존재하는 실체를 나타낸 언어와 그림을 통해

생각이 지니는 무한한 자유로움을 느끼고,,,생각이 스스로 가지를 쳐가는 경험을 해보네요..

그리고..생각이란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했는데..

정말 기발하네요..

작가의 창의성이 돋보이는책...이었답니다..

지원이가 잘 보더라구요..

사실 좀더 생각을 많이 하면서 봐주길 기대했는데..

그냥 쉽게 읽어내려가더라구요...

하지만..다시 책꽂이 에서 꺼내면 지원이에게 더 많은 생각을 전해줄 책이라 확신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10-14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작가의 새로운 상상그림책 <문제가 생겼어요!>가
최근에 출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