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눈사람 같이 차갑다.

 그래서 마녀 위니의 집으로 마실을 갔다.

 

 마녀 위니는 긴 머리 꼬랑지에

 노란 리본을 묶고 항상 털이 뻐쳐있는 까만 고양이 윌버와 "난 겨울이 싫어." 외치다, 갑자기 머릿속.. 촛농이 흐르는 촛불을 켜듯 커다란 요술 책을 펼쳐 놓고는 꼼꼼히 읽는다.

 그리고 바깥으로 나가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외쳤다. 그러자 마녀 위니의 집으로 해가 밝게 빛나고, 하늘은 새파랗고, 해가 내리쬐는 여름이 되었다. 

 위니는 털옷이랑 푹신푹신한 모자랑 겨울 장화랑 장갑을 벗고, 목도리를 풀고 의자를 가져와 마당에 두고, 햇볕을 쬐었다. '멋져.' '여름이 훨씬 좋아!'

  그런데 동물들은 겨울잠을 자다 깨어나서, 몸이 몹시 찌뿌드드하고, 꽃들은 해가 너무 뜨거워 모두 시들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떼지어 몰려와  마당에 우글거렸다. 얼마 안 있어 마당에는 마녀 위니와 고양이 윌버가 발 디딜 틈도 없게 되어 와글와글, 뒤죽박죽  시끄럽고 어지러운 세상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위니와 윌버는 집 안으로 들어가 창밖만 내다 본다.

 

 

 -위니가 만든 멋진 여름은 끔찍했어요. 그 때, 위니는 또 다른 이상한 소리를 들었어요.

  딸랑딸랑..... 누군가가 마당에서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었어요. 마녀 위니는 몹시 화가  났어요. 위니는 요술 지팡이를 움켜잡았어요. 위니는 방 바깥으로 잽싸게 달려나갔어요. 발을 동동 구르고, 눈을 감고, 열까지 세고, 요술지팡이를 다섯 번 휘두르면서 소리쳤어요.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해가 사라지고 파란 하늘이 사라지고, 눈이 내리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은 집으로 잽싸게 달려갔어요. 작은 동물들은 집으로 돌아가 다시 겨울잠을 잤어요. 꽃들은 땅 밑으로 들어가 봄을 기다렸죠.-

 

 

 나도 다시 집으로 들어가, 따뜻한 초콜릿 우유를 만들고 빵을 구워 먹고 싶다.

 그리고 침대 속에 들어가 편안히 눕고 싶구다. 갸르릉~거리는 윌버의 숨소리를 들으며.

 "아, 따뜻하고 아늑해." 위니가 말했어요. '겨울도 멋져!"

 

  그래 겨울도 멋져. '그곳이 어디든.'

 

  내일은 위니의 집으로 새 컴퓨터를 보러 가야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보슬비 2013-01-07 20:30   좋아요 0 | URL
전 마녀위니 영어책으로 한권 읽어봤는데, 완전 정신없더라구요.ㅎㅎ
그런데도 재미있긴했어요. 한글로는 어떨지 도서관에 한번 살펴봐야겠어요

appletreeje 2013-01-07 22:07   좋아요 0 | URL
ㅋㅋ, 마녀위니가 원래 정신없잖아요~~^^
보슬비님의 서재 덕분에 제 알라딘 생활이 더욱 행복하고 충만합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보슬비님! 행복한 밤 되세요.*^^*

프레이야 2013-01-07 20:37   좋아요 0 | URL
마녀 나오는 책은 다 재미있더라는 기억이ㅎㅎ

appletreeje 2013-01-07 22:10   좋아요 0 | URL
예~~마녀가 나오는 책은 다 넘 재미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갭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과 '툴툴 마녀는 생각을 싫어해'
파울로 코엘료의 '프로토벨로의 마녀', 루이스의 '사자와 마녀의 옷장'을 재밌게 읽었어요.
프레이야님! 빨리 페이퍼좀 올려주세요~~
프레님의 사유 깊고 따뜻한 글을 읽는 일이 얼마나 제게 큰 기쁨인데요.
아마 이것은 모든 알라디너님들의 기다림일거예요^^
좋은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