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접촉


           우리가 접촉을 원하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다. 가장 분명하고도
           심오한 이유는 접촉이 우리를 치유해주기 때문이다.
           손을 대면 한 방울의 물도 퍼져나가듯,
           우리가 안고 있던 고통도 가벼워진다.
           홀로 감당하다가 얻은 응어리도
           진실한 사랑의 접촉에 풀어진다.
           접촉은 모든 언어의 밑에 있는
           공통의 몸짓이자 에너지다.


           - 마크 네포의《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중에서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12-11-16 11:34   좋아요 0 | URL
님, 굿모닝~~~ 아니 벌써 정오가 다 돼가긴 하네요.ㅎㅎ
오늘아침 저도 이 글 받고 뚱딴지 같게도 '일곱번째 파도'에서 레오가 말하는
'접촉점'이 떠올라 아하~ 그렇구나 그래 맞아 이랬어요.^^
말은 그것에 닿지 못한다는... '그것'은 '접촉'이었어요.
행복한 하루 보내요, 우리^^

appletreeje 2012-11-16 12:13   좋아요 0 | URL
그렇지요. 때때로 말이 그것에 닿지 못하는..
저는 며칠전에 갑자기 부군상을 당한 친구의 장례식장에 갔다가
그냥 그 친구를 가만히 껴안아줬을 뿐이지요.. 부부끼리도..오랜 여행에서 돌아 온 자녀나 친구와도 마찬가지로. 정말 간절한 시간에는..자신도 모르게 몸이 먼저' 사랑의 인사'를 하더군요.
프레이야님께서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비로그인 2012-11-16 23:28   좋아요 0 | URL
요즘 난독과 오독에 시달리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공통의 몸짓을 고통의 몸짓으로 읽었어요.ㅠㅠ 접촉이, 단순한 스킨십 이상의 정신적인 어떤 것까지 포괄하고 있겠구나, 싶지만 물리적 접촉이 사실 더 큰 기쁨과 치유가 될 수 있다는 쪽으로 급선회(?)를 합니다. 굿나잇, 트리제님^^

appletreeje 2012-11-17 15:12   좋아요 0 | URL
아~~역시 컨디션님은 천재신것 같아요~~^^ 그렇네요. '고통의 몸짓'도 있겠네요. 저는 오늘 대녀의 혼배미사를 다녀왔어요. 성당에서 미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가을길이 노란 은행잎들로 더욱 아름답더군요. 더 큰 기쁨과 치유를 오늘 막 태어난 신랑,신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