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파는 백화점 -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2 마인드북 시리즈 2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파는 백화점. 제목이 독특하였습니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 그안에는 우리의 마음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도 우리의 마음이고, 부정적인 마음도 우리의 마음입니다.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공통적으로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에 대해서 부인하고 있으며, 지우려고 합니다.그러나 그것을우리 마음대로 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며, 우리는 긍정과 부정 그 사이에서 흔들리며 살아갑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부정과 긍정 그 사이에서 균형과 조화를 잡아 주는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이 추구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이 책이 필요한 것은 내 마음 속의 나쁜 기운을 좋은 기운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며, 스스로 통제하지 못하고 다스리지 못하는 마음의 원인이 무엇인지, 우리는 왜 분노하고 슬픔 속에 잠기면서 비통함과 억울함을 간직하며 살아가는지 그 원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른 길로 나아가게 해 줍니다.또한 자신의 마음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자신에게 어떤 것이 더 중요하고 어떤 것이 더 소중한지 그걸 깨닫는 것입니다.

 책에는 어떤 억울함을 경험하고 그로 인하여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억울함을 풀지 못한 그 사람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 사람의 마음 속에는 억울함 뿐 아니라 고통과 슬픔 그리고 비통함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런 감정을 느끼고 살아가는 사람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어떤 문제에 대해서 그가 그런 선택을 한 것에 대해 바로 잡아주는 사람이 이 책을 쓴 박옥수 목사입니다. 내가 한 잘못에 대해서 그 안에 숨겨진 분노와 억울함에 대해서 그 원인을 자신에게 돌리기 보다 외부에서 찾는 사람들..그것이 스스로 자신의 행동에 대해 정당화 하고 있습니다. 그가 가지고 있는 분노의 실체이며,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함으로서 그는 후회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 사람이 가진 후회를 희망으로 바꿔주는 누군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우리 사회가 각박하고 사람 가이에 존재하는 인정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지만, 그것을 돌리려는 사람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그들으 그렇게 묵묵히 자신의 일을 찾아서 한다는 사실이며, 박옥수 목사님 또한 그런 사람 중에 한사람입니다. 한사람이라도 바른 길로 가게 해 주고 좋은 일을 하도록 하는 것,그것이 이 책에 담겨 있으며, 그게 마음을 파는 백화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