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펴야 인생이 핀다
강선자 지음 / 호이테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루한 옷차림을 한 남성이 말을 걸어왔다.딱 봐도빈티가 난다. 나도 모르게 '이 남성 뭐야?'하며 한 발짝 물러섰다. 남성이 뭐라 말하는데 하나도 들리지 않았다. 그냥 자리에서 피하고 싶을 뿐이었다. 얼마 뒤 말끔하게 생긴 남성이 길을 물었다. 인상이 참 좋았다. 나도 길을 모르면서 스마트폰으로 지도 검색까지 하며 알려주었다. 전화번호까지 주었다. 은근히 기분도 좋았다. (-23-)


가을은 강수량이 적고 건조한 시기다. 각질 생성이 활발해지면서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고 두꺼워진다. 각질층은 푸석하며 칙칙한 색을 띠고, 트러블 발생이 높다. 여름철 더운 날씨로 탄력이 떨어진 피부는 가을이 되면 급격하게 피지 분비량을 늘린다. 피부는 갑자기 탄력을 잃고 거칠어지며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가 된다. (-81-)


유기성 자외선 차단제는 화학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해서 열로 방출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유기성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작열, 열감이 난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자외선을 흡수해서 열로 방출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화학작용 때문이다. (-131-)


좋은 입술은 입술선이 뚜렷하고 끝이 약간 오라가며 적당한 크기의 붉은 기운이 도는 입술이다. 평소 잘 웃으면 다물고 있어도 웃는 인상이 된다. 고민이 많고 화를 잘 내면 입술이 오므라든다. 입술 주름은 보기에도 안 좋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입술 주름을 없애려면 앞에서 한 얼굴 스트레칭 요령과 함께 다음에 소개할 입술 관리를 참고하면 좋다. (-204-)


허리가 좋아야 왕성하게 활도을 하고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다. 구부정한 허리는 고생을 많이 하고 살았다는 증거다. 추간판탈출증은 연령과 상관없이 진행된다.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허리 통증이 있거나, 허벅지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다리에 힘이 없어 주저앉기도 하는데, 이런 현상은 젊은 연령층에서 많이 일어난다. (-252-)


외모가 경쟁이다. 외모를 잘 가꾼 사람들은 성공의 씨앗을 맺고,남들보다 앞설 수 있는 조건을 완성하게 된다. 첫인상이 좋아야 삶이 편하다고 말하는 것은 그냥 있는 말이 아니었다. 피부가 좋은 사람을 보면 시선이 가고, 말을 붙이게 되고, 소통과 대화가 원할하게 이루어지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화면에 잘 나오는 좋은 인상을 가진 이들이 샘솟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돌이켜 보면 이 책을 읽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외모를 가꾸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필요로 사람을 스스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다. 즐거운 사람을 필요로 하고, 행복한 사람, 피부가 남다른 이들을 사회가 원하고 있으며, 직업적인 특성으로 허리가 굽어 있어서, 척추가 휜 상태일 때, 바로 잡아주는 방법을 찾게 된다. 노화 방지를 위해, 내 피부에 악영햐이 될 수 있는 열과 멀리하고,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4계절 중 가을은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거칠어지게 된다. 이럴 때,자연적인 피부 관리보다 인위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적절한 수면을 통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 나에게 적절한 스트레칭으로, 몸에 쌓인 피로를 하나하나 덜어내는 것, 블랙헤드를 제거함으로서, 여드름이 나는 것을 조기에 정리하는 것도 피부 관리의 기본이며, 내 몸을 알뜰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편이기도 하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