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소라 4집 - 꽃
이소라 노래 / 신나라뮤직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이소라' 가 2000년에 발표한 4번째 정규앨범 "꽃" 은 이전앨범 "슬픔과 분노에 관한" 에서 새롭게 선보였던 강렬한 하드 록 스타일 대신 데뷔초 팝 & 재즈 음악으로 다시 회귀하게 됩니다.
솔로 데뷔부터 늘 함께했던 '김현철' 과 재회하게 되면서 전체적인 음악스타일이 리듬에서 멜로디를 강조한 즉 록에서 재즈로의 변화를 주었는데 아무래도 그녀의 음색이 가장 빛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전해주는 장르라 하겠습니다.
특히, 새로이 앨범에 참여하게 된 작곡가겸 프로듀서 '이승환(The Story)' 은 '이소라' 의 후반기 음악세계를 함께 할 뮤지션인데 전반기에는 '김현철' 과 후반기에는 '이승환' 과 주로 작업을 했습니다. 마치 'Celine Dion' 과 'David Foster' 를 연상케 합니다.
'한영애' 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가을시선" 을 제외한 모든 곡에 '이소라' 그녀가 직접 가사를 썼는 데 섬세하면서 진중한 내면의 이야기를 담아낸 글들이 듣는 이로 하여금 마음속 깊은 잔상을 남겨둡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베스트 트랙이자 타이틀 곡이기도 한 "제발" 이 첫 포문을 열어줍니다. '김현철' 이 작곡한 발라드로서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첼로 연주가 어우러진 멜로디는 듣는 이로 하여금 애틋한 감성을 느끼게 만들어 주는 데 '이소라' 와 '김현철' 의 환상적인 호흡을 재확인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