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ichael Learns To Rock - Scandinavia
마이클 런스 투 락 (Michael Learns To Rock) 노래 / 워너뮤직(WEA)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들에겐 'MLTR' 란 약자로 알려진 'Michael Learns To Rock' 은
덴마크 출신의 락밴드로서 1988년 결성되었으니 벌써 27년이나 된 장수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앞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밴드이름인 Rock에 걸맞지 않게 Soft-Pop Ballad 를 즐겨 연주하고 있으며, 1993년 두번째 앨범 "Colours" 에 수록된 "Sleeping Child" 가 히트하면서 유럽 차트에 등장한 그들은 대표곡인 "25 Minute" 로 정상급 팝 밴드로 올라서게 됩니다.
이후 3번째 앨범 "Played On Pepper" (1995)에 수록된 히트곡 "Someday" "That's Wny(You Go Away)" 로 인기를 이어가면서 세계적인 밴드로 인정받게 되는 데, 아쉽게도 1997년에 발표한 "Paint My Love" 를 끝으로 메인 스트림에서는 사라지고 맙니다.
동양적인 서정적 멜로디에다가 달콤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가사와 더불어 잔잔한 팝 발라드 풍이 주를 이루는 그들의 음악은 유럽 뿐만 아니라 아시아 국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는데 국내에서도 가히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당시 그들의 베스트 앨범은 팝 음악을 듣는 사람들은 누구나 소장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 팝 밴드였는데 라디오를 필두로 하여 수 많은 커피숍, 길거리에서 그들의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허나, 시간 흐름에 따른 달라진 세상만큼이나 음악시장 역시 변화를 겪으면서 차츰 음악시장에서 그들을 더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2년에 발표된 그들의 8번째 정규앨범인 "Scandinavia" 는 비록 예전만큼 전성기 시절의 인기를 얻던 때 음악은 아니지만, 그들을 기억하고 좋아했던 분들에겐 그 시절 음악을 다시 듣는 듯한 느낌을 전해줄 수 있을 만큼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럼 그들의 8번째 앨범을 플레이하면
기타 스트로크가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이끌어 가는 미디움 템포의 팝 발라드 "Renovate My Life" 로 부터 출발합니다.
이어서 'MLTR' 의 정체성과도 같은 아름다운 팝 발라드가 등장하는 데 싱글로 발표된 "Any Way You Want It" 입니다. 마치 그들을 변함없이 사랑해 주는 팬들에게 보내는 감사의 선물과도 같은 곡이라 보여집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유럽 스타일의 달콤한 보이스와 멜로디가 들려오는 "Space Commander" 가 흐르고 나면, 그들을 기다려 온 국내 팬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노래가 등장합니다. 바로 이 곡 "Heaven Is My Alibi" 인데 피아노 연주로 시작하는 록 발라드로서 애절한 멜로디가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동양적인 서정적 리듬에다가 일렉트릭 기타 Riff 와 보컬 하모니가 무척이나 슬픔을 담은 비장미를 느껴지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