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ni - Sensuous Chill
야니 (Yanni) 연주 / 소니뮤직(SonyMusic)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New Age 음악을 대중적으로 널리 알린 중요한 역할을 했던 거장 'Yanni' 18번째 정규앨범 "Sensuous Chill" 그가 추구해온 전 세계의 다양한 음악들을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하고자 하는 일련의 작업 연장선에 놓인 앨범이라 하겠습니다.

 

1996년 발표한 라이브앨범 "Yanni Live at Acropolis" 를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된 'Yanni' 는 굳이 열혈팬들이 아니더라도 그의 연주곡들을 들어보면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본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친숙한 곡들이 많은 데, 대표작 "Reflections Of Passion" 을 필두로 하여 "Santorini" "Until The Last Moment" "Rain Must Fall" "One Man's Dream" 등이 있습니다.

 

이번 새앨범 "Sensuous Chill" 역시 이전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전세계를 오가며 다양한 나라들의 문화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한 곡들이 담겨져 있는데

 

​앨범을 여는 첫곡 "Thirst for Life" 부터 스페니쉬한 사운드가 귀를

울리는 데 플라멩고 기타 연주에 이은 'Yanni' 의 유러한 피아노 연주와 멋진 하모니를 들려주고 있으며,

이어서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Rapture" 이 등장하는 데 하우스 비트와 전자음 위로 흐르는 소프라노 'Chloe Lowery' 의 허밍은 색다름을 선사해 주고 있는 데 마치 'Michael Cretu'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전자음악을 들려주는 "Drive" 는 비트 넘치는 드럼과 리드미컬한 멜로디 사이로 종횡무진하는 'Yanni' 의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마치 자동차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다이나믹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가 매력적입니다.

특히, 이 곡은 1986년 발표한 앨범 "Keys To Imagination" 에 수록된

"Looking Glass" 를 새로이 편곡해 만든 곡이기도 합니다.


"What You Get" 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뚫고 나오는 피아노와 신디사이저 멜로디가 아름다움을 선사해 주는 곡으로서 베네수엘라 출신의 'Ender Thomas' 의 에스닉한 스캣이 깔리면서 "시타" 느낌의 현악기 연주가 이국적인 향기를 품고 있는 데 이미 말씀드린 바 있는 'Michael Cretu' 의 "Enigma" 의 곡을 듣는 것 같은 기분을 줍니다.

​이번에는 펑키한 R&B Groove 가 넘실거리는 "Desert Soul" 로 이어지는 데 피쳐링에 참가한 남녀 보컬리스트의 Soulful 한 코러스 위로 펑키함이 넘치는 듯한 리듬감은 대단히 뛰어나게 들려옵니다.

본격적으로 월드리듬을 들려주는 "1001" 은 레게 리듬에다가 "시타" 같은 악기 연주를 가미해 중동지방의 멜로디 느낌이 드는 곡으로서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나는 듯 합니다.


아마도 본 앨범에서 가장 대중적인 곡을 꼽으라면 "The Keeper" 를 들 수 있는데 미국의 여성 싱어송라이터 'Leslie Mills' 가 피쳐링에 참가하여 곡의 화려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 곡은 2009년 앨범 "Voices" 에 이미 수록곡인데 이번 앨범에 다시금 수록되었습니다.

 

1993년 앨범 "In My Time" 에 수록된 "Whispers In The Dark" 을 새로이 편곡해서 들려주고 있는 데 서정적인 느낌의 피아노 연주곡인 원곡을 리듬파트(플라멩고 기타 등)를 추가해서 보다 세련된 사운드로 바꾸었습니다.  

 

2번째 트랙 "Rapture" 에 이어 소프라노 'Chloe Lowery' 가 본격적으로 보컬​ 솜씨를 과시하는 "Seeing You Around"  는 R&B Soul 풍의 발라드 곡으로서 Moog Organ 연주가 곡의 품격을 더해줍니다.


중국 음악풍의 "Orchid" 에 이어 7번 트랙 "The Keeper" 처럼 2009년 앨범 "Voices" 에 이미 수록된 바 있는 "Our Days" 는 인도 스타일의 음악에다가 'Leslie Mills' 가 피쳐링에 참가하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내고 있습니다.

소프라노 'Chloe Lowery' 는 본 앨범에서 다방면에 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클래식, R&B 에 이어 이번에는 뉴에이지 스타일의 "A Little Too Late" 에서는 마치 'Enya' 같은 고혹적인 느낌의 보컬과 아리아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스페니쉬한 느낌의 "Dance For Me" 에서는 현란한 퍼큐션 연주가 돋보이고, "Retreat To Dream" 에서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탱고 리듬이 인상적입니다.


소프라노 'Chloe Lowery' 의 애절한 보컬이 빛나는 팝 넘버 "Test Of Time" 와 더불어 'Leslie Mills' 의 보컬이 함께한 발라드 "Can't Wait" 까지 듣고 나면

앨범의 엔딩을 장식하는 "I'm So" 가 마무리합니다. 펑키한 멜로디 위로 흐르는 힙합스타일의 연주곡으로서 다채로운 사운드 사이를 유려하게 누비는 'Yanni' 의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Yanni 와 함께하는 Music World Tour"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수의 보컬 곡들도 존재하고, 이전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다시금 편곡해서 수록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앨범컨셉인 전 세계의 음악들을 'Yanni' 만의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것은 분명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07214257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