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맨 온 파이어
토니 스콧 감독, 덴젤 워싱턴, 다코타 패닝 출연 / 20세기폭스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토니 스콧' 감독의 2004년도 영화 "맨 온 파이어"

한마디로 해외판 "아저씨" 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10년에 개봉한 우리영화 "아저씨"  가 더 늦게 나온 영화지만...

 

여기에는 '토니 스콧' 의 페르소나라고 말할 수 있는 '덴젤 워싱턴'함께했는데 둘은 "크림슨 타이드" 를 시작으로 "맨 온 파이어" "데자뷰" "언스토퍼블" 까지 무려 4편에 걸쳐 영화를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CF 감독출신의 '토니 스콧'은

자신의 장기인 스피디한 액션장면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을 마음껏 펼쳐보이고 있는데 이전 자신이 연출한 영화 "리벤지" (케빈 코스트너, 메를린 스토우 주연)와 흡사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영화내용이 아니라 멕시코를 배경으로 한 남자의 분노를 다룬 액션 스타일이 유사하다는 의미입니다.

 

영화에서 인상적인 장면은  

납치장면에서의 연출인데 마치 스냅사진처럼 여러장면들을 차례로 교차편집을 통해 이어 붙이는 것으로 강렬한 인상을 전달하고 있으며, 

카메라 플레시와도 같은 효과를 통해 마치 회상(FlashBack)과도 느낌을 전해줍니다.

 

여기에다가 '드뷔시'의 "월광" 을 영화 곳곳에 적절하게 삽입하여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강렬한 액션장면과 함께 극명한 대비효과를 전달해주는 등 강한 이미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실 납치에서 복수로 이어지는 영화내용은 매우 단순하지만

후반부에 펼쳐지는 액션장면들은 '토니 스콧'의 화려한 영상미를 통해 강렬한 인상으로 다가오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은

시중일관 팽팽한 긴장감으로 박진감 넘치는 영화전개 보단 마치 한편의 뮤직비디오와 같은 현란한 영상미만 자랑하고 마는 영화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엔딩에서 납치된 소녀 피타와 경호원 크리시간의 맞교환 장면은 생뚱맞을 정도로 의미없어 보이는 부분으로서 영화의 맥이 빠져버리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영화를 보면 주제곡 처럼 사용되는 곡은

'Linda Ronstadt' 가 부른 "Blue Bayou"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인공 크리시가 늘 그리워 하는 이상향을 가고 싶어하는 마음을 간접적으로 드러낸 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영화속에서 주인공 크리시가

좋아한다는 성경구절을 소개해 드립니다.


'로마서 12장 21절'

"악에게 지지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http://never0921.blog.me/22053745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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