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문세 - 정규 15집 New Direction
이문세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15년 4월
평점 :
아마도 90년대 청소년기를 보낸 사람들의 기억속에는 이문세라는 이름이 아주 선명하게 각인되어 있을 것 같다. 당시로는 흔하지 않지만 4집 앨범 발표당시에는 앨범에 수록된 거의 모든 곡들이 히트를 하며 이문세-이영훈 콤비의 시대를 활짝 열었다고 볼 수 있다.
아울러, 당시 지방에 살던 청소년들에겐 그리움의 목소리였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 라는 당대 최고의 라디오 프로그램이 서울,경기지역만 방송되는 바람에 지방에서는 도저히 들을 수가 없었다.
나의 기억에도 결혼식땜에 친척집을 방문해서 하룻밤 자던 밤 외사촌의 방에서 들었던 그토록 듣고싶어 했던 그 방송을 설레이며 들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그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이문세-이영훈 콤비는 결별과 재회를 반복하다가 결국 이영훈씨는 고인이 되어 이문세 홀로 남게 되었다. 언론을 보니 이문세씨도 최근 건강이 안좋다고 들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앨범이 나오니 무척이나 반가운 마음을 금치 못하겠다.
그럼 그의 15번째 정규앨범인 "New Direction"을 함께 들어보면
강렬한 드럼비트가 메인리듬을 이끌어가는 한편의 뮤지컬같은 "Love Today" 를 필두로 하여 러브홀릭 출신의 강현민이 만든 "봄바람" 으로 이어진다. 일렉트릭 기타의 셔플리듬과 함께 Luis Conte의 퍼큐션이 화려하게 멜로디를 수 놓으면 피쳐링에 참가한 나얼의 매력적인 백보컬 하모니를 더해주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