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atthew McConaughey - Mud (머드) (2012)(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Various Artists / Lions Gate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머드" 는 타이틀롤을 맡은 매튜 맥커너히의 극중 이름을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14살 소년과 떠돌이 어른과의 믿음을 주제로 담고있다.

소년(타이 쉐리던)은 어느날 친구와 함께 외딴섬의 나뭇가지 위에 걸린 보트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보트에 기거하던 머드(매튜 맥커너히)를 만나게 되고 둘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주니퍼(리즈 위더스푼)를 향한 맹목적인 사랑끝에 살인을 하고 도망다니며 떠돌아 다니던 머드가 고향으로 돌아오고, 그를 따라 복수를 동원된 청부살인자들도 마을에 나타나면서 영화는 점점 정점으로 향한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어른 머드와 14세 소년 엘리스와의 믿음과 우정을

바탕으로 두 개의 축을 통해 인물도가 형성하고 있는데

첫째는 어른 머드를 둘러싼 연인 주니퍼, 머드를 키워준 미스터리한 삼촌이 서로간의 갈등구도를 만들고 있다면

둘째는 소년 엘리스를 둘러싼 인물들로서 엘리스가 흠모하는 여친, 친구 그리고 이혼갈등을 벌이는 부모들이 각각의 갈등구조를 만들고 있다.

그 두개의 축을 연결시켜주는 것은 바로 소년 엘리스와 어른 머드와의 믿음을 바탕으로 한 우정인데

다른 사람들에겐 허풍과 떠벌이인 머드지만 자신을 믿어주는

소년 엘리스에게만은 진실되게 대한다.

사람들에게 열려있고 다정다감한 소년 엘리스는 머드에게도 역시 진실로 대하는 데 그에게 도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한다.

 

제가 추천하는 명장면은 소년 엘리스가 좋아하는 여자친구를

우연히 발견되게 되는데 다른남자와 함께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달려가지만 냉정하고 차갑게 대하는 여자친구를 보고 놀라는 장면인데

아마 흥미를 갖고 잠깐 만나 여운을 남긴 여자친구지만

진실로 소년 엘리스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고,

순수한 사랑을 꿈꾸는 엘리스를 그런 그녀를 진정으로 대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노래를 손꼽아보자면

바로 Cher의 "Believe" 를 추천하고 싶다.

"Believe" 는 1998년에 발표된 곡으로서 가수겸 연기자로 이름을 날리던 Cher에게 다시금 가수로서 재기를 하게 만들어 준 노래이기도 한데 Up Beat의 테크노 음악으로서 Vocal Effect 즉 오토튠을 이용해 목소리를 변조해 부르는 유행을 만들기도 했다.

이 노래를 선정한 이유는 영화의 일관된인 주제인 믿음에 대해

"Do you believe in life after love" 이라는 가사가 생각났기 때문이다.

당신은 아직도 사랑을 믿나요?

 http://never0921.blog.me/2203366787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