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거침없이 하는 그 말,
청자를 남성으로 바꿔서 표현해보고 느껴지는 감정을 5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

배란이 끝날 때 끝나는 이유는 그것이 원래의 계획이기 때문이다. 같은 말투를 발기부전에 적용한다면, 페니스가 ‘닳디 닳아서 못 쓰게 됐다‘고 교과서에서 선언하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의학에서 남성들은 온화한 완곡어법과 함께 나이를 먹는 반면, 여성들은 ‘더는 섹시하지 않은 곳‘으로 느닷없어추방된다. - P70

하지만 생물학적 관점에서 보자면, 임신은 여성이 모든 신체적 희생과 고통을 일방적으로 감당해야하는, 그럭저럭 괜찮은 정도의 상황이다. 나는 집 마당에서 사슴 한 마리가 새끼를 낳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 어미는 새끼를 낳고 바로 일어서서 일상으로 돌아갔다. 빨랐다. 그리고 최소한의 출혈만 있었다. 눈에 보이는 신체적 손상도 없었다. 게다가, 새끼 사슴은 학교에 갈 필요도 없지 않은가. - P86

인간은 출생 시에 큰 머리와 비교적 좁은 골반-인간을 두 발로 걷게 해주는-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포유동물보다 더 길고 힘든 분만을 겪는다. 지능 그리고 직립보행능력은 다른 임무를 할 수 있도록 두 손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인간에게 엄청난 진화적 이점을 제공했다. 문제가 있다면?
 지능을 위해 필요한 커다란 태아의 머리가 이족 보행에 필요한 좁은 골반을 통과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매우고통스러운 과정으로 이때 많은 조직이 손상을 입고 상당한 출혈이 있을 수 있다. - P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