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엠 넘버 포 - I Am Number Fou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이 영화는 어떻게 정의를 해야 할까. 영화 <아이 엠 넘버 포>를 보면서 자꾸만 크립톤 행성에서 날아와 지구를 외계의 악당으로부터 지키는 슈퍼맨 생각이 나는 건 어쩔 수가 없었다. 재밌는 건 슈퍼맨은 넘버 원을 상징하는데, 이 영화의 주인공인 존(알렉스 페티퍼 분)은 아주 처음부터 대놓고 자신이 넘버 포란다. 물론 그 말에 수긍하는 이는 얼마 되지 않겠지만.

어느 정글 같아 보이는 곳에 은신하던 로리언 행성 출신의 넘버 쓰리를 모가도리언이라는 이름의 외계인들이 습격한다. 미국 플로리다의 바닷가에서 놀던 넘버 포 존은 발에 타는 통증을 느끼면서 정신을 잃는다. 그리고 자신의 수호자인 헨리(티모시 올리펀트 분)와 함께 흔적을 모두 지우고 아무도 모를 어느 곳, 오하이오주 패러다이스로 떠난다.

플롯의 전개가 어떻게 되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어쨌든 존은 로리언 행성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9명의 전사 중의 한 명이다. 넘버 쓰리까지 당했으니, 앞으로 남은 6명이 힘을 합쳐서 잔인무도한 사냥꾼인 모가도리언에에게 대항해야 한다. 다만, 신세대 젊은이답게 존은 은둔의 삶이 아닌 나름 달달한 사랑도 해보고 싶고 보통 청소년 같은 삶을 살고 싶어 한다. 물론 그의 수호자 헨리는 절대 허락하지 않겠지만.

패러다이스에서 이들의 은둔의 삶을 방해하는 인물이 등장하는데, 그녀의 이름은 새라(다이아나 애그론 분). 동네 청년들이 모두 좋아할 만한 캐릭터다. 하지만 원치 않게 동네 노는 형들인 마크 제임스 패거리와 어울리게 되면서 좀 꼬이게 된다. 한편, 진짜 아버지를 외계인에게 납치당한 왕따 소년 샘도 빼놓으면 안되겠다. 어느 영화에서나 마찬가지겠지만 이런 종류의 사이드킥은 빠지면 안되는가 보다. 넘버 포 존의 뒤를 쫓은 정체불명의 오토바이 아가씨와 흉포한 모가도리언의 숨 막히는 추적이 시작된다.

DC코믹스의 만화 같은 <아이 엠 넘버 포>는 동명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다. 영화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이 영화에서는 달랑 넘버 포와 넘버 식스만이 등장했다. 앞으로 나올 캐릭터가 이 둘 말고도 넷이나 더 된다는 말이다. 그러니 당연히 속편이 예정되어 있다. 단, 그 시기는 언제인지 모를 뿐. 외계에서 온 소년이 전사로 탈바꿈한다는 통과의례 같은 공식 외에 청소년들의 달달한 로맨스도 가미된 전형적인 오락물로 보면 될 것 같다.

영화 <트랜스포머>에서도 등장했던 티모시 올리펀트는 수호자로 뛰어난 모습 대신 보통의 평범한 사람에게 인질이 되어 모가도리언의 일격에 당하는 단발성 캐릭터로 등장한다. 그의 역할 중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서, 존이 플로리다에서 남긴 온라인상의 흔적을 모두 지우는 장면이었다. 물론 거의 전지전능한 능력의 헨리도 바닷가에서 존이 찍힌 영상만은 어쩔 수가 없는 모양이었다. 이 흔적을 따라 넘버 식스와 모가도리언들이 존을 찾아내는 데 성공한다.

<비스틀리>에서도 잘생긴 훈남으로 등장했던 알렉스 페티퍼는 <아이 엠 넘버 포>에서도 비슷한 이미지의 역할을 무난하게 수행해냈다. 이런 외모에 뛰어난 운동신경 그리고 정체를 짐작할 수 없는 미스터리까지 가지고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답답한 시골 마을을 떠나 큰 세상으로 나가고 싶어 하는 새라와의 러브라인은 그래서 더 필연적이라고 해야 할까. 개인적으로 혹시 새라 대신 넘버 식스와 삼각관계로 가는 게 아닌가 싶었지만, 로리언 행성인들은 사랑에 한 번 빠지면 영원하다는 금언의 족쇄가 그들의 관계를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섬세하게 이런 장치까지 마련하다니 대단하다.

역시 전편보다 더 궁금해지는 속편에서는 로리언 행성인과 모가도리언들의 숙원 그리고 새로 등장할 다양한 개성과 능력의 나머지 ‘넘버’들이 기대된다. <아이 엠 넘버 포>가 가벼운 몸풀기였다면 속편은 본격적인 본 프로 상영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