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 S. 루이스 - 그의 삶, 그의 세계 ㅣ 세계 영성의 거장 시리즈 3
더글라스 길버트 & 클라이드 S. 킬비 엮음, 정성묵 옮김 / 가치창조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같은 시리즈의 책 '그의 삶 그의 꿈, 헨리 나우웬'이라는 책을 먼저 읽고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 책도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앞서 보았던 헨리 나누웬의 책과 마찬가지로, C.S.루이스의 삶과 신앙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와 더불어 그와 관련된 다양한 사진들로 어우러져 있는 멋진 책이었습니다. 멋진 편집과 디자인으로만 보면 '작품'이라 말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C.S.루이스에 대한 소개가 조금은 부족한 듯 싶습니다. 헨리 나우웬에 관한 책보다 두께가 얇은 것을 보고 미리 짐작하기는 했지만 조금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헨리 나우웬에 대한 책과 사이즈도 조금 다르고 표지의 스타일도 많이 달라서 그것 또한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무가치하고 형편없는 책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C.S.루이스에 관한 이렇게 풍성한 사진 자료를 접할 수 있는 책은 아마 이 책 외에는 없을 것입니다. 그 많은 사진들을 보다 보면 C.S.루이스의 어린 시절은 어떠했고, 어떤 사람들과 어울렸는지에 대해 알 수 있게 되고, 또한 어떤 장소에 살았으며, 어떤 자연환경을 벗하며 살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됩니다. 특히 C.S.루이스에 대한 지인들의 평가를 읽으면서, 동시에 그러한 평가를 내려 준 당사자의 사진까지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은 C.S.루이스에 관한 그들의 평가를 더욱 더 진실된 평가로 느끼게 해 줍니다.
C.S.루이스의 삶과 신앙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이 책만으로는 부족하지만, 그러나 그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하기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입문서로서 상당히 괜찮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C.S.루이스에 관한 책 중에서 가장 먼저 읽어야 할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다른 책의 내용을 접하고 이 책을 읽게 되면 저처럼 적은 분량의 설명에 실망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자민 이 책에 담겨 있는 풍성한 사진 자료는 그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를 보증하는 충분한 근거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C.S.루이스에 대해 막 관심을 가지게 된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그의 세계에 첫 발걸음을 들여 놓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