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내 아이 마음 읽기
홍민기 지음 / 두란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들을 간략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었습니다. 크지도 않고 두껍지도 않아 금세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의 청소년 사역 전문가로서의 경험이 제대로 녹아있는 책이었습니다. 잦은 인용문이 조금 거슬렸는데, 불필요하거나 의미 없는 내용을 저자가 억지로 끌어다 넣었을 리가 없다는 믿음이 있었기에 그 또한 열심히 읽었습니다. 

사춘기 청소년들의 문제 행동에 대한 저자의 분석은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보여 주고 있었고, 그에 대한 해결책 역시 분명하게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실천하기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언뜻 보기에도 그러한 대답 외에 다른 대답이 있겠나 싶을 정도로 설득력 있는 주장들이었습니다.

사춘기 청소년에 관한 깊이 있는 책들을 읽어 보신 분들에게는 조금은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을 지 모르지만, 그런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는 청소년을 이해하기 위한 입문서로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책이며, 특히 과거에 쓰여진 책들과 달리 요즘 청소년들만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읽어볼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부모로써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내 자녀를 살피며, 그들과 더불어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원론적인 결론에 더 깊은 공감을 가지고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이 책을 통해 자녀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자녀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