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나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울보 나무 내 친구는 그림책
카토 요코 지음,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림출판사 / 2012년 9월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슬프고 힘들때 떠 올리는 대상이 하나 쯤은 있기 마련이지요.. 그게 마음을 터놓고 위로를 받을수 있는 친구나 부모님이 있다면 그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 아닐까 싶어요..
혼자서 끙끙 앓다가 잘못된 선택을 하거나 결정을 하게 되면 나중에 후회해도 소용 없는 일..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할수 있는 존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기 때문이지요..
여기에도 그런 울보 돼지가 있어요~~



아기 울보 돼지는 친구와 싸워서 울고 혼나서 울고 넘어져서 울고 매일 울기만 해요..

속상한 아기 울보 돼지는 그럴때 마다 찾아가서 실컷 우는 곳이 있었어요..



그 날도 아기 울보 돼지는 실컷 울고 있는데 위에서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해가 반짝 반짝인데 비가 오니 이상해서 위를 보니 글쎄 나무가 울고 있지 않겠어요?
매일 아기 울보 돼지가 찾아와 자기 밑에서 우는 모습을 보고만 있어야 했던 나무는 도와줄수 없어 속상해서 우는 거였지요.. 나무가 자기 때문에 우는 것을 알게 된 아기 울보 돼지는 그만 자신의 슬픔은 잊어버리고 오히려 "이제 괜찮아. 나는 아무렇지도 않아. 그러니까 그만 울어."라며 나무를 위로를 하게 되지요..



다음날도 아기 울보 돼지는 친구와 싸워서 또 나무에게 가서 울고 말아요..
그런데 아기 울보 돼지가 미쳐 울기도 전에 나무가 먼저 울고 마네요..자신의 일도 아닌데 또 우는 나무를 보며 아기 돼지는 나올려던 눈물이 쏙 들어가 버리네요..
그런데 이상하지요? 나무가 자신을 위해서 펑펑 울 때마다 "괜찮아. 나는 아무렇지도 않아. 그러니까 그만 울어."라고 말을 하고 나면 정말 괜찮아진 다는 거죠..
나무가 자신을 생각하며 위로해 주고 싶어하는 그 간절한 마음이 와 닿아 위안이 되는 돼지는 정말 괜찮아졌어요.. 위로를 받고 싶어하는 돼지와 위로를 해주고 싶은 나무가 친구가 됐네요...



서로를 위해 주는 마음이 통했던지 둘은 같이 있으면 재잘 거리며 이야기를 하는 통에 시간 가는줄도 몰라요.. 어느 날도 ㄴ나무와 이야기를 하고 놀다가 그만 돼지가 잠이 들고 말았어요..
나무는 날이 어두워지자 추운 겨울날 꽁꽁 얼까봐 종종 걸음을 치다가 자신의 잎을 한 잎, 두 잎 떨어뜨려 아기 돼지가 추위에 떨지 않게 덮어 주네요..
사랑하는 친구를 위해 자신의 한 몸을 희생하는 나무..
꼭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보는 것 마냐 가슴이 찡해 지네요..
친구를 아끼고 사랑할줄 아는 나무는 오히려 우리들 보다 훨씬 낫네요..
우린 내 이익을 위해서 때로는 이용도 하고 배신도 해서 깊은 상처를 주기도 하는데...


봄이 오고 새 이파리가 돋아나도 나무는 이젠 아기 돼지에게 말을 하지 않아요..
말을 하지 않아도 나무는 언제 까지나 아기 돼지에겐 친구에요..
힘들고 외롭고 무섭고 지칠때 내 옆에서 든든히 바라봐 주며 위로하고 토닥거려 준 고마운 내 친구~~


우리 아이들도 이런 듬직한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쉽게 털어놓지 못할 이야기들도 이 친구에게 만큼은 마음 편하게 털어놓고 이야기하고 위로하고 위로 받을수 있는 든든한 내 친구..
이런 친구 한명만 있어도 우리 아이들 행복해 질텐데요..
책 속의 아기 돼지 울보와 나무를 보며 우정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네요..
우리 아이들도 이런 멋진 친구를 가질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서로를 필요로 하고 도움을 줄수 있는 그런 멋진 친구라면 평생 친구로 남을수도 있을 테니까요..
우리 아이들 이런 친구가 될 준비 됐지요?
이 책을 보면 어떻게 친구에게 다가가야 할지 알수 있을 거예요..
우리 친구들 잘 할수 있지요?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