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마미 수납개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까사마미 수납 개조 - 수납으로 삶을 바꾼 여자들의 리얼 개조 스토리
까사마미 지음 / 포북(for book)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가끔 깔끔하게 잘 정돈된 집을 보고 오면 왜 그리 우리집이 어수선해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는지..

나름 정리 정돈하고 깔끔 떨며 산다고 자부하던 나 이지만 유독 깨끗한 집을 보고 오면 평소에 치워야 겠다고 마음 먹었던 곳들이 그렇게 눈에 밟히는지 모른다..

그럴때면 무언가에 쫓기듯 날을 잡아서 청소를 시작하는 나...

그래도 정리하고 치우다 보면 꼭 버리기 아까운 것들이 쌓이고 그렇다 보면 또 쌓아두는 일상이 반복이 되기 마련..

그래서 우리집은 버려야 물건들이 아직도 가득하다..

올해의 목표는 꼭 작은 아이의 방을 만들어 주리라.. 다짐한게 벌써 몇 개월이 훌쩍 지나가 버렸다..

옷방으로 변신한 작은 방을 이젠 작은 아이를 위해 예쁘게 꾸며주고 싶은데 엄두가 안나니 그저 마음만 먹고 있다..ㅠㅠㅠ

그런던 차에 우연히 내 손에 들어온 <<까사마미 수납 개조>> 얼마나 반가웠는지..

구세주를 만난 것 마냥 꽤 두툼한 책 속엔 깨알같은 정보와 방법들이 빼곡히 들어있는게 아닌가...

완전 횡재한 기분,, 로또를 맞은 기분이랄까.. 뭐 로또를 안 맞아서 그 기분은 모르겠지만 암튼 그렇게 좋았다..

 

 

"여자에게 수납이란 단순한 집 안 정리가 아니에요.

다시 한 번 살아보고

싶게 하는 치유 같은 거죠."

 

책 표지에 실린 이 문구가 유독 눈에 들어오는 건 그 만큼 수납은 우리 여자들에겐 골치 아픈 골칫 덩어리인건 사실..

그 만큼 어렵다는 것이다.. 신혼 살림일 때는 그래도 비교적 적은 살림 살이에 괜찮았는데 아이들이 태어나고 연수가 쌓이다 보니 결혼 생활 연수에 비례 늘어나는 살림들은 우리 주부들을 괴롭히는 또 다른 걸림돌이 된다..

갈수록 쌓이고 방치하게 되는 물건들 속에 우리 여자들도 살림에서 손을 놓게 되는 것도 같고..

그런 우리 주부들에겐 정말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다..

블로거들 사이에선 유명 인사인 까사마미 그녀의 숨은 내공과 함께 나처럼 수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부들에게 공개하는 각종 팁들을 내것으로 만들어 우리집에 적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아니 이 책을 건성으로라도 한번 들춰 본다면 분명 한 장 한 장 필독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리라 장담 한다..

 

 

 

 

꼭 내 집을 보는 것 같은 Before 사진들.... 아마도 우리 주위의 대다수 집들을 보는것은 아닐까 싶다..

아무렇게나 방치해 둔 물건들과 유독 베란다는 이렇게 너저분하게 늘어놓게 되는게 일상사..

 

 

 

 

무슨 재주를 부려 놓은 것 마냥 변신을 한 After 모습이다.. 저 너저분하게 늘어져 있던 물건들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고 나니

베란다에서 빛이 난다.. 이렇듯 까사마미 그녀의 손길이 닿으면 이렇게 놀랍도록 변신을 하는 그녀의 내공이 부럽기 까지 하다..

 

 

모든 살림이 내 전부 내 살아온 인생 같아서 버릴 수가 없어요..

자식을 번듯하게 키웠으니 나도 좀 편히 살고 싶어요. 평생 살림에 망가진 관절까지 살펴주는 그런 수납 없나요?

개구쟁이 아들과 씨름하느라 집 안이 엉망이에요. 어린아이를 키우면서도 얼마든지 정리할 쉬 잇는 방법은 없을까요?

창고 같은 우리 집 좀 정리해 주세요..... 등등..

 

 

애써 정리해도 다시 원점....

그렇다고 계속 이렇게 살 수는 없고,

혼자서 치워볼 자신도 없다..

 

그저 블로그에 수납법을 올리던 그녀에게 어느날 쪽지 하나가 날아들면서 전문 컨설턴트로 접어들게 됐다는 까사마미다..

집은 편안하게 휴식하며 재충전하는 곳 이여야지만 집에 들어오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 기본은 우리 주부들의 몫이 아닐까.. 거기엔 편안하게 쉬고 재충전 할수 있도록 주위 환경에 신경을 써야 하지만 그게 마음처럼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방법을 몰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 손 놓고 있게 되는데 그런 우리 주부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스럽게 긁어주는 책이다..

 

 

 

 

한 장 한 장 넘겨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이 특징.. 누구나 따라 할수 있다는게 큰 장점 중에 장점이다..

그 방법을 몰라서 그냥 켜켜이 쌓아두게 했던 모든 것들이 이 책에 나와 있는 팁들을 하나 둘 적용해 보면 몰라보게 정리가 된 모습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정말 우리 집안을 깨끗하게 정리하게 도와주는 청소 마법사가 같은 까사마미의 노하우들이 총 출동 되 있는 책이다..

아이들 파일 박스가 저렇게 요긴하게 쓰일 줄이야..

집에 굴러 다니는 파일 박스를 당장 활용을 했다..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그리고 네트라는 이것.. 나도 당장 마트를 뒤져서라도 이 놈을 구해 와야 겠다.. 이놈이 정말 요긴하게 이곳 저곳에 쓰일것 같다는

말이지..

 

 

 

 

그리고 이 책에서 제일 많이 쓰이고 활용도가 만점인 저 바구니다..

이 바구니는 어느 집이나 한 두개쯤은 다 있기 마련인데 이 바구니 활용도는 대단하다..

 

 

칸을 나눠서 물건 정리는 물론 옷 정리는 물론 이 바구니는 온 집안 물건 정리의 일등 공신이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도 싸고 깔끔하게 정리도 할수 있고 이것 만큼 좋은 게 또 있을까 싶다..

이 책을 보니 수납을 할때 어떤 방법으로 어떤 동선을 고려해서 해야 할지 대충 감이 오는게 다짐만 하고 있던 작은 아이의 방을 용기내어 만들어 봐야 겠다..

그리고 1년 안에 입지 않은 옷은 과감히 버리고 안 쓰는 물건들도 미련 두지 말고 버려야 겠다..ㅎㅎ

수납만 잘해도 집이 한층 넓어져 보이고 깨끗해 보인다는 것을 이 책의 전,후 사진만 보더라도 금방 알수 있는 사실..

패트병도 드라이어 보관함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도 당장 따라서 하고 있는 나다..

모방 하나는 최고..ㅎㅎ

 

 

 

시간 날때 마다 내가 필요한 부분들을 찾아서 하나 하나 따라해 보고 적용해 봐야 겠다..

좀더 넓게 살고 싶은 나.. 할수 있을것 같은 무한한 자신감 만땅이다..

뒤죽박죽 얽혀 있고 쌓여 있는 물건들 때문에 한숨 부터 나오는 주부님이 계신다면 이 책 적극 추천이다..

결코 돈이 아깝지 않을 거라고 말 하고 싶은 책이다..

주위에 친한 언니에게도 이 책 추천해 줘야 겠다.. 그 언니도 집안 정리가 꼭 필요한 사람 중 하나...

 

 

 

어느 날, 뒤죽박죽인 우리 집에 "까사마미"가 찾아왔다!

비싼 비용 지불해서 정리하지 말고 이젠 이 책 속의 까사마미를 만나면 까사마미가 직접 내 집에 온 것처럼 변신하는 모습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젠 우리 주부들 한숨 쉬지 말고 까사마미를 만나 보자!!

막혔던 가슴이 뻥 뚫리지 않을까 싶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5-24 1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리뷰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