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품절


매일 오후 4시가 넘어가면 버릇처럼 오늘은 또 뭘해서 먹지? 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딱히 가리지 않고 이것 저것 잘 먹어준다면야 이런 고민이 짧게 끝나겠지만 입맛 까다로운 가족들이라면 이 고민은 배는 더 하게 된다.
우리집도 네명 밖에 안되지만 어쩜 그리도 입맛들이 다 다른지..
비슷하면서도 은근 다른 우리집 식구들..
어른들 입맛에 맞추려면 아이들이 걸리고 아이들 입맛에 맞추려면 신랑이 걸리고..
식구들 밥상 책임지는 것도 쉽지만은 않다.


그래도 아이들은 어느정도 비슷하다 싶었는데 요즘 한창 사춘기인 딸과 아들이 식성들이 바뀌는지 좋아했던 것들도 어쩔땐 싫다고 밀어내니 더 당황스럽고 힘이 든다.
육고기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던 딸은 어느 순간부터 밀어내고 아들은 먹는것 만큼은 잘 먹는다고 칭찬했더니 왠걸 요즘 들어 잘 먹지 않으려고 해서 또 애가 타는 엄마다..
참 힘든 직업이 아닐수가 없다..엄마이자 주부들 정말 힘든 직업이다..ㅠㅠ
그래서 예전엔 잘 보지 않았던 음식에 관련된 요리서들을 요즘은 부쩍 찾아보게 되고 또 들여다 보게 된다.
남들은 신혼 때나 본다는 요리서들을 난 그때는 쳐다 보지도 않았는데 결혼 10년차가 훌쩍 넘어서 이 무슨 일인지 ...
내 요리법이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아이들에게 조금 이라도 더 먹여보고 싶은 욕심이 나를 변하게 하고 있는듯 싶다.

<<매일 아이밥상>>은 편식하는 아이들의 편식을 바로 잡아줄수 있도록 경험있는 주부의 노하우와 각종 레시피와 팁이 한가득인 그런 책이다.
각 장마다 이렇게 자세히 요리 과정이 사진과 함께 수록이 되 있어 초보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어 좋다.


part 1 에는 그린테이블의 COOKING NOTE 가 소개 되 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제일 간과하기 쉬운 간식은 부족한듯 조금만 먹여야 하며 고기,생선,달걀,콩 등은 성장기 아이들에겐 필수 아침은 꼭 먹여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 별로 식품들도 소개가 되 있어 내 아이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뭔지 무엇을 더 챙겨서 먹여야 할지 도움 받아도 좋을것 같다.
모르고 먹는것 보다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 좋다는 말도 있듯이 우리집 식단을 책임 지고 있는 우리 엄마들이 조금만 더 신경쓰고 노력한다면 우리집 식단이 훨씬 풍성하고 건강한 밥상으로 탈바꿈 할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보면서 한번 더 느꼈다.
각 식품들의 요리법은 물론 저장법 까지 그 식품들의 영양은 어떠한지 까지 하나 하나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 무턱대고 요리했던 우리 주부들에게 좀더 효율적으로 요리를 할수 있지 않을까도 싶어진다.
영양소 따져보며 우리집 밥상을 자신있게 책임질수 있지 않을까...


part 2 - 외식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 좋으 엄마표 메뉴들
part 3 - 우리 아이 반찬 투정을 고쳐주는 고마운 밑반찬들
part 4 - 밥상의 기본을 지켜요
part 5 -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만들기, 30분이면 OK!
각 파트별로 한장 한장 넘기면서 아! 이렇게 색다른 재료들을 넣으면 또 다른 맛이 날수 있겠구나 싶은 요리법들이 제법 많았다.
간단하면서도 영양 만점인 아이들 간식편도 눈에 쏙쏙 들어오는게 나도 한번 아이들에게 해 줘야 겠다..

두뇌활동이 가장 활발하다는 3~11세에 아침밥이 중요함은 알지만 그 밥을 먹이기가 쉽지 만은 않다.
아이가 잘 먹으려 하지 않을 뿐더러 밥 먹는 그 시간을 모자라는 잠으로 떼우려는 아이들과 전쟁을 치르는데 이럴때 잘 넘어가지 않은 밥을 국물과 함께 준다면 훨씬 낫지 않을까..

그리고 이 책이 아주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 것은 부록으로 실려있는 <한 달 아침 점심 저녁 식단표>다.
우리 엄마들 매일 메뉴 짜느라 머리가 아픈데 한달간 아침,점심,저녁 식단표 대로 준비한다면 메뉴 고민에서 해방되지 않을까..
그리고 어느 가정이나 냉장고에 보면 요리 레시피들을 붙여놓는걸 많이 보는데 이 책에는 따로 부록으로 레시피 카드가 실려 있어 오려서 냉장고에 붙여두고 도움 받으면 아주 좋을것 같아 마음에 든다.
초보 엄마들에게 아주 환영을 받지 않을까 싶다.


건강에도 좋고 한창 쑥쑥 자라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식재료와 영양소 가득한 식재료들을 골고루 조리해서 먹일수 있게 레시피는 물론 식품들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가득한 이 책 아마도 자주 꺼내서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