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그림 / 타추 나가타 - 물구나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친환경 식물성 원료인 콩기름으로 인쇄를 했으며 우리 유아들
의 특성인 입에 넣고 빠는 것을 감안해 인채에 무해한
코팅지와 냄새가 안나게 특
별히 신경을 쓴 전 70권에 낱말카드 1세트,AUDIO 10종까지 겸비한 ? 궁금쟁이! 
가 우리 아이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24권 젖소

우리에게 고마운 고기를 주기도 하고 우유를 주는 고마운 동물 젖소입니다...
우리 아이는 키 크려면 우유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루에도 물 먹는 것처럼 먹는 
우유입니다...ㅎㅎ


우리 아이들이 눈을 크게 뜨고 과연 젖소는 어떤 소인지를 궁금해 하는 모습이 그
려지지요... 한번 젖소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우리에게 좋은 우유를 주려면 신선한 풀을 먹어야 하지요..
그리고 소는 우리 인간들이 필요한 다양한 물건들도 만들수 있는 가죽을 제공하기
도 합니다...
또 소는 뜯어먹은 풀을 되새김질 하는 동물로 유명하지요... 햇볕을 쬐이며 일광욕
을 하여 식욕을 높이고 몸을 건강하게 만든답니다...
햇빛속의 자외선은 비타민 D를 만들어 준다네요...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표현으로 아이들이 아주 
흥미있어 합니다...
아직 어린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표현들에 원색의 그림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잡
아 끄는것 같아요...
아이들 책이다보니 그림 또한 중요한 포인트겠죠...
그리고 모든 젖소는 다 얼룩 무늬가 있는건 아니라네요...
전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없는 젖소들도 있다네요...



궁금한건 못 참고 질문 하기 좋아하는 우리 유아들에게 이 ?궁금쟁이! 는 
아주 안성맞춤 인것 같습니다...


짧은 문장으로 구성이 되 있어서 아이들 스스로도 혼자 볼수도 있고 이해할수 있
도록 쉽게 표현이 되 있어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수 있는
장난감 같이 항상 곁에 
두고 볼수 있는 그런 책인것 같습니다...
색감 또한 너무 좋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것 같기도 하구요...

이 전집 접해주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아주 좋을 그런 자연과학 그림
책인것 같아요.



철저한 고증과 감수로 인정 받고 있는 킹피셔 백과사전과 아이들의 호기심과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철학하는 아이에 이어서 이번에 새로이
출간 된 
?궁금쟁이!
 도 우리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생각 주머니를 가득 채워줄 그런 자연
과학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지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멋진엄마 2009-07-13 2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궁금쟁이 따라 왔습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