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세요 타세요
홍진숙 지음, 강근영 그림 / 여우고개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두 살배기 작은 아들이 올 가을 할아버지 댁에 가면서 기차를 탔다. 처음은 아니었지만 그때쯤 말 배우기 한창이어서 터널에 들어가면 `터널`, `깜깜해`, 밖으로 나오면 `환해`라고 말해주니 곧 따라 말했다.
이틀밤을 자고 집으로 돌아와 첫째 어릴 적에 읽어주던 이 책이 생각나 다시 펼쳐들었다.
이 책에서도 기차가 `터널`에 들어가는 그림이 나오는데 거기엔 ˝굴이다˝라고 적혀있다. 아차차, 내가 미처 생각지 못하고 입에 익숙한 말을 너무 쉽게 뱉었구나 싶었다. 예쁜 우리말을 두고 터널이라는 말을 가르치다니...
아이가 장난감 기차를 엄청 좋아해서 이 책도 정말 좋아하고 여러 번 읽어주었다. 이제 아이는 터널보다는 굴이 더 익숙하겠지.
크레용으로 알록달록 색칠한 그림이 사랑스러운 책이다. 구겨지고 낙서도 있지만(첫째가 18개월 무렵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시골에 내려갈 때 가져갔는데 누군가 아이 책에 볼펜으로 몇 글자 적어놓았다) 우리 두 아이 모두 즐겁게 본 책이라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