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열권을 동시에 읽어라
나루케 마코토 지음, 홍성민 옮김 / 뜨인돌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생각의 크기는 무엇이 만드는 것일까 ..?
우리의 생각의 폭이나 생각하는 힘을 결정짓는것은 무엇 일까 ..?
우물안의 개구리에서 벗어나도록 해주는 것은 무엇일까 ..?

 
아마 책이 아닐까 싶다 ..
나 자신을 좀 더 성숙하게 만들어주는 것..
삶 속에서 지혜를 찾아가도록 만들어 주는 것 ..
좁은 시야가 아닌 넓은 시야를 만들어 주는 것 ..
삶 속에서 여러 질문들의 해답이 되어주는 것 ..
생각의 크기를 결정지어 주는 것 ..

 
그렇다 .. 책은 우리 내면의 영양분과 같다 ..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책의 중요성을 잘 알면서도 ,
어떤 책들을 읽어야 하는 것인지, 어떻게 읽는 것이 옳은 것인지는 잘 모른다 ..
나 역시 내가 지금 책을 이렇게 읽는 것이 옳은 것일까 늘상 의문을 가지고 있어 왔으며,
매번 책을 읽을 때마다 고민해왔던 부분이었다 ..
그러한 의문들에 대한 모든 해답과 더불어 그 어떤 독서법보다 설득력있게,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 책이 바로 '책, 열권을 동시에 읽어라 라는 책'이다 ..
미로 속을 헤메다가 길을 찾은 듯한 해답이 되어준 책이 아닌가 싶다 ..

 

이 책의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은 '초병렬 독서법' ..
제목 그대로 열권을 동시에 읽는 것이다 ..
어느 책 한 권을 꼼꼼히 읽는 것이 아니라,
이곳저곳에 책을 두고 여러 권을 동시에 섭렵하는 방식이다 ..
이러한 초병렬 독서법을 중점으로 책의 중요성과 읽는 방식들에 대해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
생각외로 전혀 무겁지 않으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초병렬 독서법에 대해
굉장히 설득력 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읽는 도중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책이다 ..
새롭게 접하는 초병렬 독서법에 대한 신선함이 가득했으며,
우리가 보통 가지고 있는 책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

 

이 책을 통해 내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책에 관한 생각들을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었으며,
책에 관한 수많은 의문들을 해결할 수 있었고, 책에 관한 한 나침반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
이 책을 바탕으로 내 시야를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
아니, 앞으로 이 저자가 소개한 방식으로써 책을 접하다 보면,
어느새 시야가 많이 확장되 있지 않을까란 기대를 가져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