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 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이제 집 안에서 북두칠성을 찾아보자!- 3차원 입체로 만나는 아름다운 별자리 세계
이 책은 일본을 대표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스기우라 고헤이가 천체 좌표 수치에 근거해 88개의 별자리를 그려 정확한 별자리 지식을 제공하는 천문 교양서다. 3D 입체 안경으로 다양한 별자리의 모습을 생생한 입체감으로 느끼게 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 왼쪽에서 그림 별자리를 보며 정보를 익힌 후, 오른쪽에서 직접 별자리를 찾아볼 수 있게 책을 구성하여 마치 천문대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는 것 같은 환상적인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별책부록 [입체로 보는 3D 별자리 도감 안내서]와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58개 별자리’, ‘국내의 공개 천문대’ 정보를 담아 별자리 공부에 깊이를 더한다.
자동차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유명 과학그림책 작가 스티븐 비스티의 [놀라운 크로스 섹션]
F1 경주용 자동차는 어떻게 시속 350km까지 달릴 수 있을까? 도넛에 구멍을 뚫은 이유는 무엇일까? 화약을 만들면서 어떻게 폭발하지 않을까? 우유와 초콜릿, 신문 등 주변에서 흔히 보는 물건부터 경주용 자동차와 핵 발전소, 새턴 5호 로켓까지 온갖 사물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세밀화를 통해 들여다보며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사물을 가로, 세로로 자른 그림을 의미하는 '크로스 섹션'으로 우리 주변의 것들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들을 이야기한다. 어른들도 상세히 알지 못해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던,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에 답변이 될 책이다.
명진 어린이책 시리즈 17권. 말하기에 스트레스를 받는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어린이 스스로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전.현직 아나운서들이 지은 책으로, 초등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생활 이야기에 ‘말’이라는 주제를 재미있게 엮어 어린이들 스스로 말하기의 여러 단계를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재미난 책이 좋아 시리즈 10권. 일본 초등학교 2.3학년 아침독서운동 추천 도서, 일본 전국학교도서관협의회 선정 도서. 집안일로 너무나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던 아주머니 앞에 가사도우미 고양이가 나타난다. 하지만 설거지, 빨래, 청소 그 무엇도 제대로 할 줄 모르는 고양이 도우미는 하는 일마다 실수를 저지르고 마는데…. 가족이란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는 존재임을 일깨워주는 동화이다.
현직 초등교사가 교육칼럼을 통해 생생히 들려주는 자녀의 공부방법, 인성계발, 생활습관 교육 완벽 가이드북!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는지 참 궁금해요.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엮은 책이 있다면 자녀교육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많은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공통적인 부분. 아침자습시간, 교과시간, 쉬는시간, 급식시간, 현장학습시간 등 하루 일과를 통해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무엇이 아이들을 기쁘게 하고 슬프게 하는지 아이들의 심리를 엿볼 수 있다. 효과적이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