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인간은 외모에 집착한다 (5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ㅣ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아우 도대체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15권은 언제 들어오는 거야!”
우리 꼬마가 학교도서관에 다녀올 때마다 날마다 했던 말이다. 다행히 동네 도서관에는 10권씩 구매를 해두어 완독하긴 했지만, 언젠간 우리집 도서관에도 입고시켜야겠다고 고민하던 책,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책 많은 집은 알 것이다. 세트 책을 살때 '어디 꽂지'부터 고민되는 거) 아무튼 우여곡절끝에 우리 집에 오게 된 책,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는 청소년들에게 '호포 사피언스 뇌의 경이로움'을 일깨워주기에 시작했다는 책으로, 아이들에게 뇌과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사실 엄마도 『열두발자국』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무척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는 것이 정재승 교수님의 찐매력이시기에,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내가 권해서 읽은 거 아님. 아이가 직접 도서관에서 읽고 재미있다고 난리 남) 역시 아이가 읽겠다고 할 때에도 전혀 걱정이 안되더라.
이번에 아이와 같이 읽은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1은 인간이 왜 외모에 집착하는지, 첫인상이 왜 중요한지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기에 아이들에게도 무척이나 흥미를 끌 주제가 아닌가 생각했다. (특히 아이가 사춘기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겠다) 우주 아우레 행성의 외계인들이 지구에 오게 되며 시작하는 이야기이기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 모두 잡기 가능!! 또 만화, 동화, 생각정리 등 다양한 꼭지로 편집되어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엄마 마음에도 찰떡같은 책이다.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탄탄한 지식과 재미있는 스토리, 만화와 동화 등의 당야함을 쉽고 재미있게 폴어낸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사실 엄마가 읽기에도 너무 재미있을만큼, 지식도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가 권하지 않아도 아이가 직접 찾아 빌려보는 “뇌과학”책이라니. 이런 책이 어디 또 있을까? 지식도, 재미도 무엇하나 부족하지 않으니 반드시 읽어보시길! 강추!
한편,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는 어느새 출간을 시작한지 5년차가 되어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15권까지 출시되어 있다. 아이가 다음 권 언제나오는지 보채지 않아도 되니, 걱정말고 시작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