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긋난 대화 -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황혜숙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5월
평점 :

우리가 하루종일,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해야 하는 것 “대화”. 큰 의미없이 나누는 대화도 있겠지만, 사실 그 사소한 대화조차도 조금 더 센스있게, 더 배려있게, 눈치껏, 심지어 리액션까지 잘 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 그런 사람들은 대체 어떤 대화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이왕이면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 밀리언서재의 신간, 『어긋난 대화 1분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을 일겅보았다.
『어긋난 대화 1분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은 어텍스 세일즈 어소시에이츠의 대표이사이자 경영 컨설턴트인 요코야마 노부히로의 신간으로 그야말로 “말로 잘 먹고 잘 사는 사람”의 책이 아닐까 싶다. 즉, 『어긋난 대화 1분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에서는 맥락을 어긋나지 않는 대화, 기분이 찜찜해지지 않는 대화, 신뢰를 얻는 대화 등에 대해 45가지 기술을 나열하고 있는 것. 잘 요약된 내용에 귀여움 넘치는 네컷만화가 포함되어 재미있게 금방 읽을 수 있으니 대화의 기술을 익히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보길 권한다.
45가지 기술이라고 하지만, 사실 대화의 모든 스킬이 다 담겨있는 『어긋난 대화 1분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은 여러 방면에서 도움이 될 스킬을 다루고 있다. 대화의 핀트, 대화의 맥락을 흐리는 말습관, 대화의 주도권, 오해하는 말, 말의 리듬, 확인의 기술, 생각을 읽는 대화 등 기본만 익혀도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은 물론 덧붙이기, 정리하기, 확인하기, 제안하기 등 '일잘러'가 되는 기술도 다룬다. 그 외에도 신뢰를 얻는 대화법이나 정보력을 확보하는 대화법까지 다루고 있어, 대화도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