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 ㅣ 최강 위장의 달인
김재원 옮김, Editions Vagnon 기획 / 기탄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지난 주말, 우리 아이와 조카가 머리를 맡대고 수십번 다시 읽은 책이 있어 소개하려 한다. 이름하여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 제목부터 흥미로운 이 책은 생생한 사진 50컷 속 숨어있는 야생 동물을 찾아보고, 그 동물이 어떤 특성을 지녔는지 알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은 야생동물에 관심이 있든 아니든 생생한 사진 속에서 야생동물을 찾다보면 관찰력을 키우고, 동물의 특성을 읽어보며 야생동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폭넓게 가질 수 있어 재미와 지식을 고루 습득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만나보길 추천한다.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의 매력 제대로 즐기는 법, 첫번째! 가족퀴즈대화를 열어라.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는 50컷이나 되는 자연사진 속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숨은그림찾기'하듯 찾아볼 수 있다. 우리는 가족들이 머리를 맡대고 앉아 찾았는데, 솔직히 말하면 애들만 찾더라. 어른들은 하나같이 “뭐가 있어?”, “어디 있어?”나 외쳐댔고, 간혹 잘 보이는 동물이 나오면 동네바보들처럼 서로 먼저 찾았다고 소리를 질러댔다.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은 혼자서 천천히 찾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가족들이 게임을 하듯 동물을 찾고 동물의 이름이나 특성을 맞춰보는 재미도 가득하니, 가족 퀴즈대회를 반드시 해볼 것.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의 매력 즐기기 두번째! 우리 주변의 자연에서 숨어있는 동물친구들을 찾아볼 것. 물론 야생 동물들을 만나기는 쉽지 않겠지만 막대벌레나 자벌레, 나방, 나비 등은 충분히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막대벌레나 자벌레는 지금 한참 “숨어있을”시기이니 아이들과 꼭 한번 찾아볼 것.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의 매력 즐기기 세번째! 물론 재미읽게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교과서의 내용이나 자연관찰책으로 연계하여 풍성한 내용을 즐기면 더 좋지 않을까? 물론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에도 꼭 필요한 내용은 답지에 기록해두었지만 자연관찰책이나 교과서 등을 바탕으로 내용을 확대해간다면 아이들에는 더 큰 지식 재산이 될 수 있다.
아! 『최강 위장의 달인 - 숨은 야생 동물 찾기』은 “바다동물”편도 출시되었으니 꼭 한번 만나보길 추천드린다. 아이들의 관찰력과 호기심 등을 키우고 생물에 대한 지식도 키울 수 있는 보물같은 책이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