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행복할 예정입니다 - 나를 아끼는 101가지 방법들
도기 지음 / 히읏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는 지금도 나를 자랑스러워한다는 걸

내가 울 때마다 나만큼 울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걸

내가 이룬 것들은 나의 노력과 능력 없이는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게 절 대 아니었다는 걸

나만큼 나의 일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는 걸

지금 감당하고 있는 눈물과 불안의 크기만큼

커다란 행복이 저 멀리에서 다가오고 있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하는데 자주 생각하고 자주 웃어야 하는데 

삶이 바쁘다는이유 로 너무 쉽게 잊곤 한다. (잊게 되는 것들) 

 

 

가볍게 읽기 좋은 책, 『내일부터 행복할 예정입니다』를 소개한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에 매일매일 짤막한 글귀를 올려 많은 분께 사랑을 받는 '도기'님의 글을 엮은 책. 아마 이분의 이름은 모르더라도, “아! 이 글”이라고 떠올리는 분들이 무척 많을 듯하다. 실제 지인들도 이분의 글을 스토리로 퍼 오거나 카카오톡 프로필로 설정한 것을 본 적이 있고, 나 역시 이분의 글을 종종 읽고 있었기에, 『내일부터 행복할 예정입니다』를 보는 순간 반가운 마음부터 들었다. 

 

『내일부터 행복할 예정입니다』는 작은 판본이라 가방에 넣어 다니며 읽기 좋은 크기다. 더불어 글의 길이도 길지 않고, 예쁜 사진과 함께 수록된 경우가 많아 출퇴근 길, 짬이 날 때 종종 읽기에 무척 좋다. 또 순서와 관계없이, 느낌이 닿는 문장 어느 것이나 읽어도 되기에 부담 없이 읽기에 무척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물론 가볍게 읽는다고 하여 내용까지 가볍지는 않다. 어떤 문장은 가볍게 읽었음에도 꽤 묵직한 감상을 남긴다. 나 역시 몇몇 페이지에서 순간 울컥, 하는 감정을 느끼기도 했다. 

 

요즘은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이 너무 많다. 아니 글을 읽지 않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해야 할까. 그래서 슬픈 사람이 너무 많다. 힘든 사람이 너무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 『내일부터 행복할 예정입니다』를 전해주고 싶다. 그래서 내일부터라도 조금씩 행복해지라고 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