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 이유식 - 한 번 보고 따라 하는 우리 아이 영양 식단
율마(오애진) 지음 / 온더페이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느새 초등학생을 키우는 학부모 맘이 되어있지만, 여전히 서툴고, 여전히 모르는 것투성이다 보니 기웃기웃 선배 엄마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인다. 물론 나도 그런 척척박사 선배 맘이 되고 싶지만, 아는 것이 없어서, 너무 못하는 게 많은 엄마라서 자랑할 건더기가 없더라. (나에게 뭔가를 물어보는 엄마들아, 미안해. 정말 알려줄 게 너무 없어) 그러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이라는 이유식레시피북을 만나고 이 책은 정말 알차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에 잽싸게 들고 왔지!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은 국내 유일의 토핑이유식 네이버 카페의 일명 율마님의 신간 도서로 재료준비부터 조리까지 한 권으로 뚝딱 해치울 수 있도록 만들어준 책. 정말 그야말로 나같은 엄마에게 딱 필요한 책인데, 우리 집에는 이유식 먹을 아기가 없어 너무 아쉬울 뿐! 그래서 주변에 아기엄마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 포인트들을 딱딱 짚어봤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의 장점 첫 번째! 

국내 유일의 '토핑이유식'을 다루는 책으로서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에 적합할 뿐 아니라, 아이에게도 최대한 영양 파괴 없이 맛있게 먹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의 장점 두 번째!

무턱대고 얼려 위생이나 맛 등을 떨어뜨리는 게 아니라, 각 재료의 이해를 높이고 냉동과 해동 등까지를 모두 생각해볼 수 있어 배울 점이 많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의 장점 세번째!

아이가 밥이 되는 죽과 반찬 식으로 이유식을 만나기 때문에 유아식으로 넘어갈 때 어려움이 없고, 미리부터 다양한 재료를 골고루 눈과 입으로 만날 수 있어 좋다. 

 

물론 장점은 이게 끝이 아니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에는 다양한 도구와 아이에게 이유식 먹이기 적합한 환경들을 알려줄 뿐 아니라 단계별로 적합한 토핑이유식의 레시피, 조리방법, 접근법 등까지 다루고 있어 그야말로 이유식의 A to Z를 만날 수 있는 책! 더욱이 나처럼 요리 똥손인 엄마들도 무슨 말인지를 이해할 만큼 쉽게 설명하고 있어 이해도 쉬웠다. 

 

더욱이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에는 시기별 식단표와 큐브 관리표를 포함하고 있어 그대로 실생활에 활용하기 좋으니 이유식 시기의 아기엄마라면 발 빠르게 이 책을 만나보시면 좋겠다. 그뿐 아니라 사은품으로 포함된 "유통 기한 라벨지"도 있어 정말 실용적이고 알뜰살뜰한 이유식 관리가 가능하다. (사은품이라기에 큰 기대도 안 했는데, "유통 기한 라벨지"의 품질이나 디자인이 완벽해 감동을 주기까지 했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을 통해 이유식 시작 전후에 ᄃ 알아두어야 할 필수 정보도 얻고, 시기별로 필요한 식단도 얻을 뿐 아니라 큐브를 활용한 다양한 반찬과 간식까지 배우다 보면 어느새 능숙한 이유식 요리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식단표와 큐브 관리표, “유통 기한 라벨지”를 통해 살림의 고수로도 거듭날 수 있으니 정말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이유식』, 강력추천하고 싶은 똑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