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전 과목 퀴즈 소문난 국어 6
이창우 지음 / 글송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초딩엄마들 중에서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시리즈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해요. 분명 초딩이라면 한 권쯤은 만나봤으리라 생각됩니다. 아직 모르셨어도 곧 알게 되실거에요. 아니, 지금부터 미리 알아둡시다. 저랑!

뭐 꼭 그렇게 알아야 되냐고요? 네, 알아야 됩니다. 초등학생이 되면 아이들이 제일 먼저 배우는 게 뭔지 아세요? (2학년엄마의 잘난척ㅋㅋ 선배엄마들 죄송합니다. 가소롭다고 비웃어주세요ㅋㅋ) 물론 공부도하고, 친구들한테 가요도 배우고, 욕도 배우는데! 가장 치열한 것이 바로 학습만화더라고요. 특히 흔한00시리즈나 그리스로마신화, 삼국지 등의 만화책은 학교 도서관에 “흔적”만 있고 “실물”은 없기로 유명하다는 거~! 그런 아이들을 보며 엄마들은 고민합니다. 학습만화도 책이니 두어야 하나, 뺏어야 하나. 저의 경우는 그냥 둡니다. 대신 학습만화가 살짝 지겨워질 포인트에 슬쩍 문고본 도서들을 밀어놓아요. 조금 더 유익한 학습만화로 바꾸어두기도 하고요. 바로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시리즈가 그럴 때 딱! 좋은 책이랍니다.

저희집에서 이번에 만나본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시리즈는 “저학년 전과목 퀴즈”였습니다. 무려 98가지의 퀴즈를 풀며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별 기초지식에서부터 상식까지,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께 배우게 하는 책이었어요. 사실 쭌맘님께 이 책을 선물받자마자부터 읽었기에 진작 소개를 드리고 싶었는데, 우리 꼬마가 갖고가서 영영 주지 않고 마르고 닳도록 읽는 바람에 이제서야 소개할만큼, 아이를 매혹시킨 요망한(?)책이랍니다.

국어, 미술, 과학, 체육, 사회, 도덕, 안전, 상식 등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교과서 혹은 교과생활 중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만화와 퀴즈, 게임 등으로 만날 수 있으니 여러 상식을 무척 쉽게 익힐 뿐 아니라, 퀴즈를 풀며 또 한번 복습하게 되어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더욱이 어느 과목에서 만날 수 있는 내용인지를 표시해두었기 떄문에 부모님들도 해당내용을 연계하여 학습으로 이끌어주기 좋고, 내 아이가 어느 과목의 퀴즈를 잘 풀지 못하는 지 알 수 있어 도움을 주기에 무척 좋아요.

우리 아이도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전과목 퀴즈』를 읽는 내내 “엄마, 세종대왕님 생일이 언제인지 알아?”, “조선 최고의 화가가 누구게?”등을 외치며 신나했답니다. 물론 능청스러운 엄마는 “모르겠네”와 “우와 그런 건 어디서 알았어”를 시전하며 아이의 머릿속에 더 오래 상식이 남아있도록 반복 설명을 유도했답니다.

어쩌면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전과목 퀴즈』는 아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읽고 풀며, 상식도 늘리고 애정도 쌓는 즐거운 도구가 아닐까 싶어요. 엄마아빠도 잊어버리거나 몰랐을지 모를 상식을 아이와 함께 공부하다보면 우리 아이가 어떤 영역을 재미있어 하는지,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도 알 수 있으니 꼭 온가족이 함께 읽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문난국어 - 웃다보면 알게 되는』는 오늘 소개한 '전과목 퀴즈'부터, '관용구', ;맞춤법', '고사성어', '속담', '수수께끼'까지 무척 다양한 시리즈가 출간되어 있고, 앞으로도 계속 출간될 예정이니 국어를 재미있게, 교과서를 더욱 흥미롭게 만나고 싶다면 꼭 한번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