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전 세계 최고의 부자들을 탄생시킨 부와 성공의 비밀
나폴레온 힐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단 몇 분이라도 당신이 누리는 것들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라. 상황이나 사건이 지금과 달랐을지 모른다고 생각해보라. 아무리 현재 상황이 나빠도 훨씬 더 나빠질 수 있었음을 알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은 데에 감사한 마음이 들 것이다. (p.210)


그것을 도전으로 받아들이고 계속 노력한다면 세상은 우리의 실수와 일시적인 좌절에 대해 관대하게 용서할 것이다. 하지만 힘들다고 그만두는 죄에 대해서는 용서가 없다. (p.174)



부자, 부의 힘, 경제적 독립 등에 대해 생각해본 사람치고 나폴레온 힐에 대해 듣지 못한 경우는 없지 않을까. 그만큼 나폴레온 힐은 억만장자의 바이블로서 부지런히 읽히는 책이다. 나 역시도 몇 권의 나폴레온 힐을 읽었고, 이 책의 앞 시리즈였던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https://blog.naver.com/renai_jin/223342577266)를 읽고 “한층 더 긍정적인 마음, 단단한 마음이 되어야지” 하고 다짐했었다. 이번 책,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는 그의 긍정파워를 한층 진하게 맛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쩌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 '성공은 내 안에서 시작된다.', '성공은 더 큰 성공을 끌어당긴다.',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등의 확신에 찬 주제로 “모든 것은 당신의 마음에 달려있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사실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를 읽기 시작할 무렵, 나는 불평과 불만의 마음이 자꾸 생겨나던 시즌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또 한 번 그런 불평은 결국 나에게 좋지 않은 결과를 가지고 올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타인의 미운 점이나 부족한 점에 집중하다가는 나의 좋은 점, 나의 멋진 점까지 놓쳐버리게 된다는 것을 간과했던 것 같다. 하지만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를 읽으며 국 나는 “나의 앞”을 위해 살아야 하는 데, 그런 곁가지들에 흔들리고 영향받지 말자는 마음을 되찾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런 까닭인지 개인적으로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분야는 “성공은 내 안에서 시작된다.”였다. 이 안에는 목표를 이루는 성공공식, 자기 주도성, 나의 능력 펼치기, 최고의 자산, 좋은 팀워크, 겸손, 확신 등에 대한 키워드들을 만날 수 있었다. 물론 성공이나 부에 대해 큰 욕심을 가지는 편은 아니나, 나의 아이에게 경제적 어려움을 물려주고 싶지는 않기에 한 마디 한 마디를 마음에 새기고자 노력했다.


사실 이런 류의 자기계발서는 호불호가 무척 강하다고 생각한다. 불호의 사람들은 “이미 부자가 된 사람들이 하는 꽃 노래”라고 여길 것이고 호의 사람들은 알아두고 배워야지, 생각할 테고. 사실 나는 부자들이 쓰는 자기계발서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불호”의 마음으로 수십 권을 읽다 보니 그들에게서 한가지 공통점을 찾을 수 있더라. 바로 “긍정”. 그래서 나 역시 긍정적인 마음이 주는 보상을 누리고, 부정적인 마음이 주는 고통이나 혐오는 될 수 있는 대로 멀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를 읽었다. 물론 이 감흥이 오래가지 않을 수도 있다. 단 며칠 만에 잊힐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럴 때는 또 한 번 긍정의 힘을 주는 책을 만나면 된다. 작심삼일도 쌓이면 100일이 되고 300일이 될 수 있듯,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의 긍정파워도 쌓다 보면 나를 변화하게 하겠지.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만나보라고 말하고 싶은 책. 『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