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1
오차(이영아) 그림, 박종은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 다짐

1. 새해에는 살이 좀 빠지길 바래요

2. 운동 좀 할께

3. 엄마 역활 잘하기

4. 집과 일 안밖으로 잘 챙기기

5. 얼굴에 배게 자국 안나게 탄력 관리하기 

 

 

마곰이의 새해 다짐에는 몇 개의 “틀린 맞춤법”이 있을까? 만약 몇 개가 틀렸는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자 지금부터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으로 공부를 시작해보자. 솔직히 말해 맞춤법은 참 어렵다. 아니, '한글'은 쉽고 '한국어'는 어렵다고 말하는 게 맞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어렵다고 모르고 넘어가도 될까? 그럴 수 없지 않나. 자, 빨간내복야코와 함께 맞춤법을 신나게 배울 수 있는 책,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과 함께 온 가족이 맞춤법 천재가 되어보자. 

 

사실 엄마는 몰랐지만, 우리 꼬마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을 보자마자 빨간 내복 야코를 안다고 말하더라. 초등학생 사이에서 그렇게 인기 있는 캐릭터라고. 그래서일까.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그 자리에 앉아서 책을 읽었고, 평소 자신이 잘못 사용했던 것들을 척척 눈치챘다. 기억하기 위해 종이에 써보기도 하고, 반복해서 읽으며 자연스럽게 배우기도 하는 아이를 보며, 역시 아이들 책은 일단 재미있어야 하는가? 생각했더랬다. 한참 후에야 (아이가 실컷 읽은 후에야) 겨우 손에 넣은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을 읽어보니 왜 이렇게 재밌어? 엄마도 너무 재밌잖아? 맞춤법을 이렇게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작가님의 재주가 탐이 난다.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의 첫 번째 매력!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로 내용 자체가 무척 재미있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아이들 책은 일단 재미가 있어야 손이 간다. 그 점에서 야코는 일단 생긴 것부터 재미있고, 익살넘치는 표현들이 가득하다. 표정은 또 왜 이렇게 재밌어. 아이는 야코의 표정까지 따라 그려보며 이 책을 야무지게 즐기는 중이다.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의 두 번째 매력! 60여 가지의 맞춤법을 알차게도 담아놨다. 어른도 헷갈리는 '되'와 '돼'부터 '비추다'와 '비치다', '베개'와 '배게'등의 단어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포로 느껴졌던 '일해라절해라', '고정간염', '시험시험하다'등의 어휘도 만날 수 있다.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의 세번째 매력! 재미있는 카툰과 알찬 설명이 적절한 비율로 잘 구성되어 있다. 아이의 욕구대로 만화도 즐기고, 엄마의 욕구대로 이론도 즐길 수 있다는 말씀! 그뿐 아니라 누적조회 수 500만 뷰에 달하는 야코 맞춤법노래도 수록되어 있어 즐거움과 배울 거리가 공존한다. 

 

맞춤법은 헷갈리기 쉽고, 표준어는 변하기에 우리가 한국어를 잘 이해하려면 결국 부지런히 공부하는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이렇게 재미있는 맞춤법 책은 언제나 반가울 수밖에!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지식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책,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