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 - 당신을 미소 짓게 할 일상의 순간들 곰돌이 푸 시리즈
캐서린 햅카 지음, 마이크 월 그림, 우혜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스스로 생각하고 질문하는 것은 유용한 일이에요. 하지만 의심은 자신을 점점 작아지게 만들죠. 

 

- 때로는 인생이 버겁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그럴 때일수록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면 되요. 

 

- 그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꿈을 가로막을 수는 없어요. 

 

- 어른이 된다는 것은 여섯번째 감각을 성장시키는 일이예요. 바로, 모험심.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풍경들이 있다. 파란 하늘, 들판 가득히 피어있는 꽃들, 아이들이 웃는 모습. 그 외에도 소박하고 정갈하게 담겨있는 음식, 크레마가 가득한 커피, 갓 구워 반질거리는 빵, 가지런히 정리된 책장 등도 기분이 좋아지는 풍경이라 할 수 있겠다. 나는 '곰돌이 푸'야 말로 이런 풍경들 같은 캐릭터라는 생각을 해본다. 세상에는 수많은 캐릭터가 존재하지만, 무해한 캐릭터만으로 이야기를 이루는 것은 곰돌이 푸가 유일무이하지 않나, 하고 말이다. 그래서 곰돌이푸는 언제나 나에게 위로와 안정을 주는 캐릭터같다. 

 

아이를 낳고 복직하여 한참 힘들어하던 시절 한참 “예쁜 책”뜰이 유행처럼 출간되었고, 나는 그것들이 주는 무겁지 않은 위로에 기대곤 했다. 그때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와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등을 읽으며 곰돌이 푸의 무해함에 큰 위로를 얻었다. 

 

그렇게 따뜻했던 곰돌이 푸가 돌아왔다.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이란 이름으로 돌아왔다. 사실 이번에는 제목부터 마음이 찡했다. 내 마음을 들여다보기라도 하는 듯, 요즘 한참 되뇌이는 말들이 제목으로 등장한다. 매일이 눈물바람이었을 때는 행복은 매일있다고 말해주었고, 쫓기는 기분으로 살아가던 때에는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다더니, '소확행'을 목표로 사는 요즘엔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라니! 곰돌이 푸, 너 나한테 플러팅하는거야 뭐야.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를 만난다면, 아마 모두가 편안하고 다정한 마음이 되리라 생각한다. 연한 파스텔 컬러의 일러스트와 군더더기없이 그려진 그림들, 그리고 조근조근 마음을 찡하게 만드는 감동적인 문구들. 책의 텍스트만을 읽는다면 20분이나 걸릴까 생각할만큼 짤막한 문장들이지만, 이 문장들은 결코 그렇게 읽을 수 없다. 어떤 내용에는 허를 찔리고, 어떤 내용은 감동적이며, 어떤 내용은 마음이 찡해진다. 그래서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을 읽다보면 공감하고, 위로를 얻게 된다. 그저 가볍게 읽을 뿐인데 마음에 남는 잔상은 결코 가볍지 않다. 

 

다른 분들도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은 천천히 읽으시면 좋겠다.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책이기에 아껴읽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하루에 한 두페이지, 아무리 많아야 페이지. 딱 그만큼만 읽으며 천천히 일러스트를 보기도 하고, 그 안에 숨은 이야기들 발견하기도 하며 적어도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을 만나는 시간만큼은 '쉼'을 누리면 좋겠다. 

 

비가 내리고 나무가 자라는 자연에서 아름다움을, 서로에게 기꺼이 어깨를 내어주는 친구들의 다정함을, 비를 쫄딱 맞고도 신나게 첨벙거릴 수 있는 천진함을 배운다. 그리고 그런 푸에게서 나 역시도 오늘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 깨닫게 된다.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을 통해 소확행이 무엇인지, 행복한 마음으로 사는 하루하루가 얼마나 가치있는지를 다시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