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전은 내가 지켜요
구니자키 노부에 지음, 무라타 에리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빛에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달 예스24를 통해 펀딩에 참가했던 책이 예상보다 일찍 도착했다. 펀딩에 꽤 자주 참여하는 편이기는 하나, 유달리 이 책을 기다렸던 이유는 내가 아닌 아이를 위한 책이었기 때문. 『내 안전은 내가 지켜요』라는 제목의 노란 병아리같은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그저 뻔한 안전교육이 아닌, 실질적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32가지 규칙을 담고 있다고 하기에 냉큼 펀딩! 

 

『내 안전은 내가 지켜요』를 받아들고 아이와 읽으며 가장 생각이 많았던 부분은 “나쁜 사람”에 대한 정의였다. 얼마전 봤던 한 기사에서 최근의 아동범죄에 범인이 “강아지”를 동반한 “젊은여자”가 많았다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어떤 사람이 나쁜 사람인지, 누가 피해야 하는 사람인지 더욱 애매해졌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진짜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었다. 

 

겉모습으로 나쁜 사람 판단하지 않기, 내 몸의 소중함 내 마음의 소중함 기억하기, 위험한 장소 배우기, 안전 지도 만들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소 미리 공부하기 등을 배울 수 있는  『내 안전은 내가 지켜요』를 읽으며 우리 아이에게 한다고 했던 안전교육이 얼마나 미흡했는지도 깨닫기도 했고, 가르쳐야 할 것이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자칫 어렵다고 느껴질 안전수칙을 재미있는 일러스트, 자세한 풀이, 간단한 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  『내 안전은 내가 지켜요』. 찾아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분들께도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