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 확언 일력
루이스 L. 헤이 지음 / 센시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닾게 살 수 있는 길을 택하자.

누구든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이제는 쓸모없는 낡은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더 자신답게 살 수 있는 길을 택하세요. (3월 1일을 위한 긍정확언) 

 

 

종종 주변에서 “선물하기 좋은 책”을 묻는다. 그럴 때 받으실 분이 책을 자주 읽는 분이라면 “그냥 도서상품권을 사드리는 게 좋다”라고 대답을 하는 편인데, 책을 자주 읽지 않는 분이라면 오히려 일러스트가 포함된 예쁜 에세이나 일력을 선물함이 어떠신지 권하곤 한다. 그러다 정작 내가 일력을 선물받아보니, 그러길 참 잘했다 싶다. 나는 원래도 일력을 좋아해서 집안 곳곳에 일력을 두는 사람인데도, 새로운 분야의 일력을 선물받으니 마치 1년 365일치 “좋은 말”을 선물받은 기분이 들었기 때문이다. 

 

내가 포장을 뜯고 행복해졌던 선물,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을 소개해본다.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은 긍정확언의 대모, 오천만을 치료한 심리치료사 루이스 헤이의 명언들을 발췌하여 엮은 일력으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면서 치유받듯 아침을 시작하게 돕는 책이다. 일단 택배박스를 열자마자 보랏빛이 도는 상자가 나를 기분 좋게 만들었다. 짙은 보라색에 금빛으로 적힌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이라는 제목이, 마치 “생길거에요, 좋은 일”이라고 말해주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1월에는 나를 사랑하게, 2월은 나를 위로하고, 3월에는 용기를 갖게 돕는다. 그 외에도 상실에 대처하는 자세, 어린시절의 내면아이를 돌보는 법, 행복한 하루를 만드는 긍정언어, 타인을 용서하여 스스로 마음이 가벼워지는 법, 성공을 부르는 언어, 죽음을 향한 마음, 과거를 떨치는 법, 세상을 축복하며 사는 법 등에 대해 값진 문장들을 만날 수 있어 하루하루 마음을 다지고 새 하루를 살게 하는 마법같은 문장들을 만날 수 있다.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의 한 문장 한 문장이 힘을 주는 긍정확언들로 가득해서 좋기도 했지만, 모든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인드로잉도 나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아마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을 책상 위에, 식탁 위에 올려두는 것 만으로도 하나의 작품전시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