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 - 밥, 빵, 면, 간식 다 먹고도 성공하는
지영현(조은fine) 지음 / 빅피시 / 2023년 7월
평점 :

요즘 운동량을 조금 늘렸고, 식사량을 조금 줄였다. 다이어트라고 말하긴 거창하고 더이상은 찌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것. 나잇살이라는 것이 참 무서운 게 예쁘게 찌지 않더라. 나는 멋 부리는 것도 좋아하고 사놓은 옷도 많기에 어떻게든 유지를 해야 하지만 격한 운동은 할 수 없는 데다가 아이 밥의 영양균형도 생각해야 하기에 단시간에 살을 빼는 욕심은 내지 않기로 했다. 그래서 내가 택한 것은 두 권의 책, 습관과 체질을 개선하도록 돕는 『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와 맛있게 먹고도 살을 빼기로 유명한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였다.
사실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는 솔직히 반신반의했다. 다 먹고 살을 빼는 게 가능할 리 없잖아? 하지만 이 책을 둘러보다 깜짝 놀란 게 평소 즐겨 먹는 식자재들이 소개되어 있던 것. 순간 내가 그동안 신나게 먹고도 덜 찐 이유를 깨달았다. 나도 모르게 건강한 식자재를 즐기고 있던 것. 많은 것을 바꿔야 하는 것을 아니라서 더 쉽게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를 도전할 수 있기도 했다. 밥과 간식, 심지어 빵과 면도 먹어도 된다니 일단 따라 해보자! 이게 나의 시작이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분이었던 지영현 작가님의 레시피를 모은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는 일단 무척 쉽다. 계량도 밥숟가락으로 하고, 조금 더 건강한 식자재들을 사진으로 딱딱 보여주니 초보식단러들도 그냥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레시피의 난이도. 이 책의 요리과정은 보통 사진 네 컷으로 끝난다. 아주 가끔 여섯 컷짜리가 등장하고, 사진 석 장으로 끝나는 레시피도 많다. 많이 생략된 거 아니냐고? 절대. 나처럼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이 책을 보며 이것저것 따라 해 먹게 되더라. 하란 대로 따라 하기도 하고, 대체 가능한 식자재로 만들어보기도 했다. 그렇게 두 책을 병행하여 처음에 2킬로, 지금은 다시 1킬로를 감량했다. (3주 차 3킬로) 더불어 오동통 귀여운 우리 딸도 영양 있는 식사를 같이하며 살짝 날씬(?)해졌고.
개인적으로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가 무척 좋다고 느낀 이유. 레시피의 분류였다. 든든한 밥 요리, 포만감 좋은 빵 요리, 부담 없는 면 요리, 별미 일품요리, 과식한 다음 날 가벼운 요리, 간식이나 음료 등 다이어트 식단이 결코 질릴 수 없게 다양한 요리를 상황별로 딱딱 정리해준 것. 항상 닭가슴살이나 먹는 다이어트는 진짜 의지 강력한 사람 말고는 다 실패한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맛있어서 계속하고 싶을 걸?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를 철저히 따라 하며 10kg 이상을 감량했다는 분들이 몹시 많다. 나도 목표했던 5kg을 채울 때까지 조금 더 박차를 가할 생각.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는 하고 싶지 않기에, 단기간 다이어트보다는 이렇게 맛있게 먹고, 즐거울 정도로만 운동하며 천천히 날씬해져야지.
좋아하는 메뉴가 가득해 1도 살 빼는 느낌이 들지 않았던 『기적의 탄단지 다이어트 레시피』! 어쩌면 이 책은 나의 평생 동반자가 될지도 모르겠다. 작가님 부디, 2권 3권 부지런히 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