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라클 모닝의 힘 -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김프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삶의 목표와 목적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개인별로 기상 시간 역시 다 다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시간만큼만 기상 시간을 좀 더 앞당기면 됩니다. 새벽 5시는 법적으로 정해진 미라클모닝 시간이 아닙니다. 평소 기상 시간이 아침 9시인데 갑자기 5시로 바뀐다면 중도에 포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새벽 5시의 덫에 걸리지 마세요. (p.120)
아침 6시, 이 시간에 우리를 방해하는 외부요인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잠에서 덜 깬 우리의 몸 상태 말고는 없습니다. 우리를 찾는 사람도 없고, 휴대전화도 울리지 않습니다. 집중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환경의 장해 없이 최고의 집중력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양질의 시간이 차곡차곡 쌓이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것입니다. 같은 일을 해도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을 내는 행복한 은둔의 시간을 경험할 것입니다. (p.99)
감사하게도 원래 잠이 많지 않은 나는, 남들보다 조금 늦게 자고 남들보다 조금 일찍 일어난다. 직장생활을 할 때는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해서 그랬고, 지금은 습관 때문에 그렇다. 물론 그 시간이 나에게 가져다준 부나 성공은 안타깝게도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겠지만, 그 시간에 내가 읽은 책들만으로도 그 시간은 분명 나에게 이로운 시간이었다.
이번에 읽은 <미라클모닝의 힘> 역시 아침을 바꾸어 인생이 바뀐 사람들의 이야기, 나아가 자신의 삶을 진짜 '나'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물론 모든 사람이 같은 루틴으로 생을 살 수는 없겠지만, 계획하고 노력하는 삶이 이롭지 않을 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총 3가지 장으로 나뉘어있는데, 아침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마음에 귀를 기울이며 나를 만나는 방법, 미라클모닝을 실질적으로 실천하고 루틴으로 만들어가는 법, 과거를 넘어 새로운 세상, 새로운 나와 만나는 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나는 이미 수년째 아침 독서를 하던 사람이라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것보다는, 이미 만들어놓은 시간을 통해 실천으로 이어가는 부분을 가장 집중해서 읽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나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기에, 이 책을 읽으며 새로워진 나의 모습을 그려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침 시간을 활용하고 싶지만, 아직 마땅한 방법을 모르거나, 혼자 실천할 자신이 없었던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자 한다. 이 책에는 미라클 모닝을 만들어가는 기초방법에서 실천을 이어가는 방법까지가 담겨있으며, 그것을 함께 하는 오픈채팅방(김프리 작가의 '아침의 기적')도 공유하고 있다. 습관을 형성하기가 어렵지 몸에 밴 것을 실천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니니, 부디 올해에는 더 많은 이들이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기를 응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