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두 WEE DOO Vol.21 : TALENT
위매거진 편집부 지음 / 어라운드 / 2022년 5월
평점 :

엄마가 위매거진을 읽고 즐거운데, 아이도 즐거워야지! 위매거진의 참 매력은 'weedo'에서 더욱 빛이 난다. 위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내가 만드는 매거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내용을 작성하고, 책을 만들기도 하며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는 것.
이번 호 위두에서 우리 꼬마는 마이크를 보고 엄청 반가워했다. 온 가족들을 따라다니며 자신에 대해, 날씨에 대해, 음식에 대해 물었고, 가족들의 재능이 무엇인지를 인터뷰했다. 매우 개성넘치는 그림들이 가득하기에 아이는 위두를 오리고 붙여 편지를 만들기도 하고, 본인만의 매거진을 만들기도 하는 등 마치 학창시절의 나를 보는 듯 즐거워하는 얼굴이었다.
그냥 단순히 놀기만 하느냐? 절대 아니다. 그림을 기억하고 퀴즈도 풀어야 하고, 규칙을 지키며 길도 찾아야한다. 어른눈에는 알록달록 재미있는 놀잇감처럼 보일지 몰라도 아이들에게는 이 과정들 모두가 공부가 되고 즐거움이 된다. 위두가 있으면 엄마가 매거진을 다 읽을 동안 아이들도 과제에 집중할 수 있어서 진짜 가족을 고려한 매거진이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아이들이 자신만의 매거진을 만들어가고, 자신의 재능을,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찾아가게 하는 멋진 놀이북. 이번달도 위두 덕분에 우리집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