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영자 씨
이화경 지음 / 달그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그림책을 나는 어쩌면 좋단 말인가아이에게 읽어주기 전에 나는 꼭 내가 먼저 읽고 생각하고공부한 후에야 책을 주는 편인데이 책은 아이에게 읽어주기도 전에 눈물이 먼저 쏟아졌다그리고 부디 이 책을아이에게 읽어주려고 나의 엄마가 집는 일이 없기를 잠시 기도했다. (물론 잠시 동안이 책이 많은 엄마들에게많은 영자씨들에게 위안이 되길위로가 되길)



사실 이 책에 대해 사전 정보가 없었던 터라 무슨 내용일지 모르고 열었다알려면 얼마든 알아냈겠지만오직 나의 감상으로 읽고 싶었다.



일단 색채선명하고 분명한 색이 사용되었다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보기에도 좋은 색감이고마음이 복잡한 날 눈을 빼앗겨 읽기에도 너무나 좋은 색감이다단조로운 그림은 단조로운 대로 매력이 있지만이런 선명한 책은 분명한 집중력을 주기에 너무 좋다.



다음은 문장이 책의 가장 장점으로 꼽고 싶은 게 문장이다웬만한 시인 뺨을 치고 뒤돌려 옆차기까지 할 만큼 비유가해학이 넘치는 문장이다그래서 가슴이 시렸고눈물이 났다나의 영자씨 때문에 가슴이 시렸다.



마지막으로 감성이 책의 신나고 즐거운 색감표지의 그림과는 달리 내용은 말 그대로 감성이 넘친다비유 속에서 짚어낸 현실은 따뜻하고도 차가운 그 무엇인가의 느낌이다그래서 너무 어린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에게오히려 나 같은 또래의 어른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아니지금 내 또래의 사람이라면 일단 이 책은 무조건 만나보기를영자씨를 대하는 마음이 달라질 테니 말이다그래서 작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다이 밤나를 울려주셔서 따끔하게 때려주셔서 감사를 드리고 싶다.



내가 힘들다고

나의 영자씨 속상한지는 모르고 힘든 얼굴 그대로 돌아왔다문득 잠든 내 영자씨의 어깨가 시리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좋아요 #좋아요반사 #소통환영 #책소개 #책추천 #책속구절 #명언 #천하무적영자씨 #이화경 #노란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