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시 4 : 집 나가기 이야기 파이 시리즈
마르그리트 아부에 지음, 마티외 사팽 그림, 이희정 옮김 / 샘터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익살쟁이 아키시이 녀석은 어찌나 맹랑한지독자의 마음으로 읽으면 너무 재미있고 신이 나고엄마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화딱지가 마구 난다. (아키시 엄마 고생이 많으십니다안 그래도 집안일도 많은데아키시까지 키우려면 얼마나 힘이 들꼬.)







우리 집 꼬맹이는 아직 아키시를 직접 읽을만한 나이가 아니라 그림을 보여주며 내가 읽어주곤 하는데그렇게 읽어도 재미있는지 아이는 깔깔 웃는다엉금엉금 기어들어오는 아키시를 보며 우리 아이가 말했다. “아키시아기도 아니고 아니고 왜 엉금엉금 기어~” 그러면서도 표정은 웃음이 베시시 베어난 신나는 얼굴이다하긴나도 재미있는데 너도 재미있겠지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프랑스를 가지 않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구하는 아키시그리고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는 우리에게 활기를 주고웃음을 준다어떤 아이들에게는 아 이렇게 장난을 치면 안 되는 구나.” 하는 깨달음을 주기도 하는 것 같다. (믿거나 말거나)


처음 아키시 1권을 만났을 때만해도 이게 뭐지했다그런데 2, 3, 4권을 만나면서 나는 아키시에게 사랑에 빠져가는 것 같다보기만해도 행복해지고웃음이 절로 나는 걸 보면 말이다나는 벌써 아키시 5권을 기다리고 있다아키시얼렁 우리 집에 와ㅎㅎㅎ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찹쌀도서관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좋아요 #좋아요반사 #좋아요테러 #소통환영 #책소개 #책추천 #책속구절 #명문장 #명언 #책속한마디 #아키시 #아키시4 #집나가기 #마르그리트아부에 #마티외사팽 #피터팬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