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네 곁에 북극곰 코다
이루리 지음,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그림 / 북극곰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원래 이루리 작가님을 워낙 좋아해왔기에코다 이야기를 모두 모아왔다 (도서 리뷰를 남기는 닉네임이 엄마곰인 만큼 나는 북극곰을코다를책을 사랑한다.) 코다에 대한 깊은 사랑이 있었기에나는 첫 페이지부터 눈물을 흘렸다훗날 나의 아기가 내가 없는 어느 날 이렇게 울까 봐엄마가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할까 봐 너무나 가슴이 아팠다화가 난 코다 그림에서 너무 가슴이 아파서 숨도 쉬기 힘들었다이 책은 읽는 것도리뷰를 쓰는 것도 너무 오래 걸렸다가슴이 아파서 읽는 것도 힘들었고리뷰를 쓰는 것도 힘들었다스토리가 너무 가슴 아파서너무 슬퍼서 오래오래 걸려 읽었다물론 나는 과하게 감정이입을 하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이 책은 시작부터 너무 가슴이 아팠고 슬펐고 눈물이 났다물론 결과적으로는 찡한 감동이었지만 말이다.









코다가 혼자 남았다늘 곁에 있겠다던 엄마의 말은 거짓말처럼 느껴지고코다는 깊은 절망에 빠졌다시간이 흐른 뒤 코다는 늘 엄마가 곁에 있음을 알게 되었지만 말이다코다가 혼자 남은 사실을 마음으로몸으로 받아들이는 것들이 너무 가슴 아파서 읽는 내내 울었다아이에게 읽어줄 때도 한참이나 걸려 읽었다우리 아이도 꺼이꺼이 울어서 더 슬펐다이 책을 읽은 뒤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아이의 마음을 엿듣는 계기가 되어 놀랍고 감동적이고 슬프고 행복했다.








엄마나는 엄마가 회사에 가도 내 마음에 있다고 생각해요.”


이루리 작가님께서 책 뒤에 남기신 말이 가슴 깊이 와 닿았다그래서 이 책이 그저 슬프기만 한 책이 아니란 생각을 했고이 스토리 뒤에 숨겨진 깊고 큰 사랑을 깨달았다코다 시리즈를 꺼내놓고 연결해 읽으며 아이와 여러 번 서로를 안아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주었다.








사랑그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본다우리 아이의 말처럼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 일수도 있고 가슴이 저릴 수도 있고행복해질 수도 있고 웃음이 절로 나는 것 일수도 있다그리고 이 모든 것들의 공통점에는 생각이 있다누군가를 생각해야 가슴이 따뜻해지고저리고행복하고웃음이 나는 것 일 테니 말이다그래서 오늘의 사랑은 생각이라고 정의해본다혼자된 코다가 생각 속에서 엄마를 사랑하고엄마를 추억할 수 있듯코다의 사랑도 생각 속에서기억 속에서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 것이다.







훗날나의 아이도 내가 없는 어느 날이 와도 그렇게 마음 가득 사랑이 있을 수 있게행복한 기억을 가득 남겨주어야겠다사랑할 수 있을 때 더 많이 사랑해야지.


또 하나의 사랑을 가르쳐주신 이루리 작가님께나 역시 사랑을 전하며.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좋아요 #좋아요반사 #좋아요테러 #소통환영 #책소개 #이루리 #언제나네곁에 #엠마누엘레베르토시 #북극곰 #코야 #까만코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