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일링 업 - 나는 매일 내 실패를 허락한다
레슬리 오덤 주니어 지음, 최다인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믿음은 내 학창시절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귀중한 관계 가운데 하나로 가는 문을 열어주었다긴장감과 적대감은 점점 사라졌다. (p.34)




사실 이 책을 처음 만났을 때는 다소 어리둥절했다일단 매일 실패를 허락한다는 말이 그랬다하지만 이 책을 펼치는 순간난 그를 알고 싶었고이 책에 빠져들었고나도 나의 실패를그리고 딛고 일어서기를 허락할 것을 결심했다그는 나에게도 자신의 삶처럼 페일링 업!”을 선물했다.









깊은 고마움으로 가슴이 먹먹해졌다그때까지 살면서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방식으로 가슴이 충만해지는 기분이었다. (p.63)



나도 이런 감정을 느낀 적이 있다우연히 내 이야기를 하게 되었을 때 아무 말없이 내 등을 토닥거리던 커다란 손에서긴 시간을 친밀하게 지내온 사람도 아니었고진짜 그 사람이 본인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더라면 절대 터놓지 않았을 이야기들인데난 그 손의 온도에서 깊은 안도감과 공감에 대한 고마움을 동시에 느꼈다그리고 그 날그 손에서 전해진 따뜻함처럼나는 안도하게 하고고마움으로 먹먹하게 만드는 따뜻한 지인 하나를 얻게 되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사람 생각을 많이 했다레슬리의 사고방식이 그 사람과 참 많이 닮아있었고실패를 대하는 마음가짐도 그 사람의 모습과 비슷해서그와 대화를 나누듯 편안하게 책을 읽었고고개를 끄덕이면서 공감했다사람을 끄는 어떤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고스스로를 사랑하고 스스로를 믿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기도 했다그 사람은 종종 내게 망치면 어때또 다시 해보면 되지.” 혹은 그때 내가 돈은 잃었지만 값진 경험을 얻었으니 그걸로 되었다고 생각해.” 등의 말들을 많이 해준다그가 해주는 긍정의 언어들 중 내가 가장 힘을 얻었던 말은 좋다고 생각하면 다 좋은 거야그냥 그거만 생각해나쁜 거걱정되는 거 생각하지 말고좋은 시간이었다그냥 그렇게 생각해생각해봐분명 좋은 점도 있었을 걸.” 라는 말이었다최악이라고 느꼈던 순간에서조차 좋은 점을 찾게 하는 마력이라니그 사람도 레슬리도정말 강인한 정신력으로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사람임을 또 한번 느꼈다.  









-       아이가 어른으로 변하는 과정은 부모에게나 자식에게나 쉽지 않은 여정이다. (p.89)


-       내가 스스로 만들었던 청장은 그날 밤 부서졌고그 때를 생각하면 그저 감사한 마음뿐이다기꺼이 실패하고자 했을 때 오히려 나는 날아올랐다. (p.128)





이 책은 한 문장 한 문장꽤 큰 울림을 주었는데가장 많은 생각을 하게 한 장은 성공해도 좋다는 허락이라는 소제목으로 묶은 부분이었다자신이라는 별에 희망을 걸어야 한다는 말도자신의 부모가 그랬듯자신의 아이에게 꿈과 비전을 넘겨주어야 한다는 말에도 가슴이 뛰었다난 그런 사람으로 살고 있는가난 그런 엄마로 살고 있는가 수없이 생각했고 반성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며 느낀 깊은 공감과 반성과 감동을 다 전할 길이 없어 안타깝지만분명 이 책은 그 누군가를 만나든 이런 짙은 감동을 주리라 생각한다. (당신이 이 책을 만나지 못한다면 안타깝지만그 또한 내가 어쩔 수 없는 일 일테고.) 아무튼 다른 그 어떤 말보다그의 마지막 말로 이 리뷰를 마무리 해보고자 한다.






지금당신은,

누구를 위해 꿈을 꾸는가! (p.217)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페일링업 #레슬리오덤주니어 #최다인 #failingup #한빛비즈 #한빛비즈는사랑입니다 #한빛비즈짱 #나를위한책 #나를바꾸는한마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