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ob? 나는 게임 회사에서 일할 거야! ㅣ job? 시리즈 20
박연아 지음, 문평윤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8월
평점 :
어렸을 적 어른이 되면 게임해서 부자가 되리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솔직히 말해 그 친구가 걱정될 때가 많았다. 어린 내 생각에도 게임으로 부자가 되는 것은 말도 안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 친구는 평범한 직장인이 되어 살아가지만, 매우 유명한 축구게임 (피@)로 돈 잘 벌고 일 잘하는 지인이 생겼기에 게임에 대한 나쁜 인식은 다소 사라졌다. 정말 게임 하나만 잘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세상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런데, 그냥 게임만 잘해서 될까? 정말 게임에서 특출하게 실력발휘만 한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안타깝지만 그렇지는 않다. 물론 아주 드문 경우로 그런 경우가 있기야 하겠지만 거의 없으리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가 게임으로 먹고 살겠다고 우길 때 우리는 어떡해야 할까? 과거의 어느 시점처럼 혼내서라도 아이의 꿈을 잘라내야 할까? 아니, 그보다는 바로 이 책, <나는 게임회사에서 일할 거야>를 한 권 던져주면 된다. “마, 임마. 이렇게 공부해보고 그때 이야기해!”라며.

이 책은 프로게이머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우리나라의 게임사업, 게임의 종류와 게임의 기획 등 매우 다양한 부분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해준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지 모를 캐릭터디자이너,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레벨 디자이너, 사운드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직접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더욱 적합한 직업을 고민할 수 있겠다. 그뿐인가. 부모님도 게임관련 직업에 대해 더 이해하게 될 것이고.

만약 아이가 정말 게임에 너무 빠져있어서 고민이라면, 부디 이 책의 워크북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풀어보기를 바란다. 따로, 또 같이. 그래야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직업을 조금 더 이해하며, 그저 즐겁고 끝날 게임이 아니라 아이의 인생에 거름이 될 무엇인가로 발전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부디 많은 가정에 잡시리즈가 새로운 지점이 되기를 바래보며! 우리 아이에게도 더 좋은 직업선택 선택지가 되어주길 바래보며, 오늘도 잡시리즈를 통해 내일을 걷는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job #국일출판사 #국일아이 #잡시리즈 #꿈발전소 #나는게임회사에서일할거야 #박연아 #문평윤 #국일잡시리즈 #꿈발전소시리즈 #직업체험 #직업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