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하지만 성공은 어디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설계가 필요하다. 스스로 정의 내린 특별한 성공에 이르는 사람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평범한 당신의 원하는 삶을 당신으로부터 훔쳐가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P. 60)





몇 년 전,우연한 기회에 어떤 책 한 권을 만났다. 그때만해도 그저 닥치는 대로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던 나는 어느 출판사인지도 관심 없었고, 책을 읽는 시간이나 자세도 관심 없었다. 그저 열심히 읽었다. 그러나 이 책을 만나고 나는 같은 시간에 책을 읽었고, 같은 자리에서 책을 읽으려 노력했으며 아침시간을 활용해 많은 책을 읽게 되었고, 그 성과는 매우 컸다. 그렇다. 그 책이 바로 이 <미라클 모닝>이다. 그 시간들을 지나 이 책을 다시 읽고 있자니 참으로 감회가 새롭다. 이제와 다시 보니 나는 참으로 이 책으로 인해 변한 게 많은 사람이었다.


(이 책을 펴낸 출판사 책을 거의 다 모으고 있는 것도, 지금 가장 열심히 하고 있는 독서모임도 이름이 <미라클모닝>인 것을 보면 참 깊은 인연이다.)







-       새로운 감정, 관점, 신념, 태도를 창조하는 힘은 우리 내부에 있다. 그것이 바로 이다. 상황이 어떻든 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p.99)


-       내 인생을 완전히 변화시킬만한 원대한 목표, 간절한 바람, 설레는 꿈을 그려본다. 꿈의 구석구석을 보고 느끼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라. (p.130)


-       목표와 꿈을 그리다보면 그것을 삶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p.131)


-       우리는 일상과 인간관계를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삶의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는 순간 삶 자체를 바굴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는 사실만 기억하도록 하자. (p.167)



내가 옮겨 적은 구절들을 만으로도 이 책이 얼마나 긍정화법으로 엮어진 책인지 알게 될 것이다. 단순히 아침을 깨우고, 일찍 일어나게 하고, 무엇인가 실천하게 하는 것으로 끝이 아닌 나를 사랑하게 하고, 나를 믿게 하고, 나를 변하게 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 (적어도 삶을 놓지 않은 그 모두)는 자신의 삶을 발전 시키기를 바란다. 그렇기에 이 책은 더 중요하다. 내 삶이 어디쯤 머물러 있는지, 어디를 향해 가는지를 내 스스로 생각하고 계획하게 한다.












문득 몇 년 전의 내 모습을 떠올려본다. 그때도 게으른 사람은 아니었다. 그때도 책을 읽지 않는 사람도 아니었고. 매일 책을 읽었고, 거의 매일 생각했다. 하지만 그때의 나는 규칙적이기보다는 맹목적이었다. 분명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다르다. 샤워를 하기 전, 간단하게 나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거울을 보며 나에게 말해준다. “나는 참 소중한 사람이다.”라고. 내가 기쁨을 주는 사람들을 자주 떠올려보고, 나에게 기쁨을 주는 이들 역시 자주 떠올려본다. 감사하고, 충분히 기뻐한다. 현재의 나는 아침마다 오늘의 할 일을 메모하고, 한 장이든 두 장이든 책을 한번이라도 펼친 후에야 다른 일을 한다.

느끼는가. 책 한 권이 내게 만들어낸 기적을?









나는 내 리뷰를 읽는 모든 이들이, 나처럼 자신만의 기적을 만나길 바란다. 그것이 책 일수도 있고, 운동일 수도 있고, 다른 어떤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을 매일 지속하다 보면, 분명 나처럼 나만 아는 나의 미라클을 만들 게 될 것이다. 부디 내가 이 책을 통해 만났던 그 알 수 없는 것들이, 당신에게도 일어나서 기적이 되길.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느냐는 당신이 과거에 어디에 있었느냐의 결과이지만 앞으로 당신이 가게 될 곳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길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미라클모닝 #한빛비즈 #미라클 #당신의하루를바꾸는기적 #miraclemorning #할엘로드 #김현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