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나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7
Team.신화 지음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시절 나의 짝꿍은 늘 김전일 만화책을 즐겨보았고, <나사>에 입사하는 게 꿈이라고 말하던 아이였다우리 아빠와 직업이 같은 아빠를 두었던 그 아이의 이름은 이제 가물가물해졌지만그 아이가 우주와 비행과 별에 대해 말하던 눈은 여전히 기억에 선명하다. (그런데 넌 꿈을 이루었을까넌 무엇을 하며 살고 있을까아무튼 나에게 나사는 그 짝꿍의 장래희망으로 먼저 각인된 탓에난 아직도 나사와 관련된 뉴스를 들으면 그 아이의 눈이 떠오른다.









그래서일까이번 나는 나사에서 일할거야편은 아이보다 내가 더욱 재미있게 봤다지겹도록 들었던 이야기도 있었고몰랐던 이야기도 있었고과거로부터 변화된 이야기까지 담겨있어서 비교하며 생각해볼 수도 있었다또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학습만화인데도 어찌나 재미있는지국일아이의 잡 시리즈가 가장 좋은 것은 이런 점이다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직업에 대해 더욱 고찰하고 생각하고다양한 것을 배우게 되는 것은 물론 부모도 함께 읽으며 새로운 지식을 쌓고 공부하게 되는 것진짜 재미있는 책은 아이도 부모도 같이 재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사람 중 나사에서 근무하는 분들에 대해 소개하기도 하고나사의 핵심본부우주체험을 할 수 있는 곳 등을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어 우주에 대해 꿈꾸는 아이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도와줄 수 있어 너무 좋다특히 흥미로운 것은 아이들이 다양한 방향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질문하고이론을 나누어 설명하는 점이었다사실 요즘 최고의 관심사가 아이와의 토론생각나눔이었던터라한층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다또 워크북을 통해 생각정리개념정리가 가능하기에 이 책 한 권이면 정말 다양한 각도에서 우주를나사를 공부할 수 있다.  







아직은 우주에서 똥이 둥둥 떠다니는 것이 더 재미있는 나이의 아이를 키우지만언젠가 우리 아이도 구체적인 꿈을 꾸고 그를 향해 나아가는 아이가 되겠지그 날을 소중히 기다리며오늘도 아이에게 다양한 꿈을 읽어준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job #국일출판사 #국일아이 #잡시리즈 #꿈발전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