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ob? 나는 병원에서 일할 거야! ㅣ job? 시리즈 5
배경희 지음, 문인호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병원이야 말로 우리 생활에 매우 밀접한 공간 아닐까? 그래서 의사나 간호사들도 너무나 당연하게 떠오르는 직업 중에 하나일 테고. 아마 누군가는 ‘병원? 의사나 간호사 말고 이야기할게 있나?’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렇게 생각한다면 잡 시리즈가 너무나 섭섭해한다. 한 권에 꽉꽉 눌러 얼마나 다양한 이야기를 준비했던지, 아이와 읽으며 나도 너무 재미있었다. 몰랐던 것들을 많이 알게 되기도 했고.

병원에 갈 때, 내가 어느 과로 진료를 봐야 하나 고민스러울 때가 있다. 작은 병원이라면 그런 걱정 없이 간호사가 척척 의사에게 전달하지만 종합병원에서 머리가 아파 내과라고 판단하고 접수하고 기다리다가 뒤늦게야 신경외과로 가라거나 하는 등의 오류를 경험해본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보면서 문득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어찌나 상세히 설명해주는지, 내가 어디가 안 좋으면 어디에서 진료를 봐야 하는지 척척 알겠더라.

이번 병원 시리즈가 특히나 좋았던 것은 현대 의학을 발전시킨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들에 대한 이야기와 의학상식, 병원에서 일하기 위한 자격, 배아 줄기세포 등 매우 다양한 분야를 설명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런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하고, 간략한 언어로 풀이해주기에 어렵지 않게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잡 시리즈가 특히 좋은 게 쉬운 언어로,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이해시킨다는 것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도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이 하는 일과 각 과에서 하는 일을 명확히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뒤에 마련된 복습을 통해 아이들이 의료 분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자신의 꿈을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읽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국일아이 #잡 #job #나는병원에서일할거야 #배경희 #문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