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중요한 것은 자기 몸에 맞는 적정한 강도를 정하는 것이다강도가 너무 세면 몸이 무리하게 되고너무 약하면 움직임을 기민하게 느끼지 못하게 된다따라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적정한 강도를 스스로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p.217)










솔직하게 말하자면 이 책을 들고 고민이 많았다하나는 내가 과연 이런 류의 책을 잘 읽어낼 수 있을까였고하나는 이 책으로 인해 내 목 디스크를 잊을 수 있다면하는 기대였다그런데 이 책에 담긴 내용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 다른 내용이었다디스크가 음식이나 생활태도에서 유래할 수 있다고그러면 내가 앓고 있는 목 디스크도 내가 만든 것일까?






-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면 굽의 높이는 3~4센치 사이가 적당하며앞쪽 굽과의 차이가 1cm이내여야 한다. (p.158)


-       허리통증이 있다면 카페인을 절대’ 섭취해서는 안되지만 통증이 없고 단순히 디스크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관리하고 싶다면 하루 섭취 권장량을 따르면 된다. (p.170)


-       허리 통증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나 요통이 심하면 하반신 마비가 오진 않을까 늘 최악의 상황을 상상하며 불안해 하는데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p.206)







이 부분들은 내가 이 책을 읽으며 내가 디스크를 만들고 있다는 단서들을 모은 것이다나는 늘 6cm 정도의 하이힐을 신으며 언제나 앞과 뒤의 격차는 5cm 가량밥은 먹지 않더라도 커피는 마셔야 하는 진정한 중독자그리고 늘 목 디스크로 인해 허리디스크도 오게 될까 걱정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이 책을 읽는 내내 내 마음을 비우려 노력했고그런 부분은 신경 안 쓰려 노력했다.


이 책의 뒤쪽에는 다양한 체조스트레칭 자세가 나오기에 많은 분들이 그것을 직접하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비록 나는 실외에서의 트래킹 등을 즐기는 사람이다 보니 헬스나 스쿼트 등을 전혀 해오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보며 따라 해보게 되었다.


비록 나는 목디스크를 앓다보니 많은 도움을 받지는 못했지만허리디스크로 괴로워하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아주 많이 했다이 책은 허리디스크로 수 차례 수술과 시술을 받은 직장 동료에게 선물해야겠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읽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쌤엔파커스 #당신은허리디스크가아니다 #이창욱 #척추재생 #셀프재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