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구름의 숨바꼭질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87
국설희 지음 / 길벗어린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7개월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보자마자 어디에 구름이 숨어있는지, 어떤 모양의 풍선들이 숨어있는지를 찾았다. 설명하지 않아도 어떤 책인지를 느끼고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났다. 아, 아이 눈에도 이렇게 강하게 호기심을 자극하는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다. (사실 아이에게 보여주기 전에 나 역시 이 책을 표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어찌나 재미있게 숨은구름찾기를 했던가!)




아마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받으면 우리 아이처럼 이렇게 구름을 찾으려 할 것이다. 내용 역시 아이들과 구름이 숨바꼭질을 하는 내용이기에 책 속의 한 아이가 되어 즐겁게 구름을 찾고, 또 다른 숨은 이야기들을 찾으며 책을 읽으면 된다. 





이 책은 깨알재미가 엄청 다양하게 숨어있다. 아이들 저마다 다른 옷, 다른 표정, 다른 이야기로 공원 어딘가를 장식하고 있고, 군데군데 우리가 다니며 볼법한 익숙한 그림들이 재미있게 숨어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웃긴 장면은 풍선 아주머니의 표정! 구름이 재채기를 해 풍선이 몽땅 날아간 후의 아주머니 표정이 어찌나 현실적인지 안쓰러운 마음까지 들 지경!





아이와 이 책을 읽을 때 단순히 텍스트만을 읽기엔 책이 너무 아깝다. 그림 곳곳에 숨어있는 이야기들을 아이와 찾아보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것도 매우 좋은 활동이 될 것이고 다양한 풍선의 모양이나, 기타 배경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나는 늘 아이와 글을 읽으며 숨은 이야기들을 나누려고 많이 노력하는데, 그런 노력이 어느새 아이에게도 습관이 되었는지, 우리아이는 다양한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만들고, 작은 표정이나 작은 소품에도 관심을 가지곤 한다. 이 책은 특히나 숨은 구름뿐 아니라 숨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읽는 내내 너무 재미있었다. 





#아기구름의숨바꼭질 #국설희 #길벗출판사 #길벗어린이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읽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