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똑똑해지는 두뇌발달 놀이백과 - 과학교육 전문가 엄마들의 아주 특별한 놀이 육아
권정아.전예름 지음 / 청림Life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부모는 기존의 보육자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교육자로서의 역할까지 감당하게 되었어요그래서 아이와 함께 있다 보면 오늘 하루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정보에 늘 목이 마릅니다또 한편으로는 넘쳐나는 육아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 아이를 잘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늘 고민하지요. (프롤로그 중에서)




사실 난 그동안 꽤 많은 놀이책을 읽어왔다처음에는 유아미술그 다음에는 미술심리에 대한 책을 찾았고과학놀이창의과학 등에 대한 책도 찾아 읽었다나는 정말이지 잘 놀아주는 엄마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아이가 훗날 돌아볼 때 엄마와 즐겁게 놀고무엇인가 머리를 맞대어 만들던 추억이 있다면 훨씬 행복하고 즐겁지 않을까그것이 나의 목표였다그러다 최근에는 엄청나게 많은 놀이책들이 쏟아져 나오기에그 책들도 신나게 읽었다어떤 책은 내가 실제로 하고 노는 놀이보다 더 빈약한 내용이라 어떻게 이런 책을 자기 이름 달고 출간하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고어떤 책은 여러 장을 접어놓고 따라 해보기도 했다이 책은 어떠냐고내가 최근에 읽은 놀이책 중에 가장 구성이 좋다육아서를 열심히 만들어내는 출판사라서 그런지 놀이하는 방법더 쉽게 노는 법학습과 연계하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 있어서 참고할만한 게 많았다한가지 아쉬운 게 있었다면 너무나 수도권에 편중된 놀이시설들이랄까. (아무래도 자신이 사는 지역에 편중되기 쉽기에 이해는 한다곧 내가 남부지방 정보들을 알차게 담은 놀이책을 내야겠다!ㅋㅋ)




내가 아이와 하고 노는 놀이들을 보고 내 주변 사람들은 늘 스케일 크게 논다고 놀라워하지만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얼마나 소인배인지를 느꼈다이 엄마는 스케일이 정말이지 크다그렇지만 아주 사소한 준비물로도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소개되어 놀이초보 엄마부터전문가 뺨치는 엄마들까지 두루두루 잘 이용하실 수 있을 듯한 책이다또 뇌영역에 어떤 자극을 주는 지까지 설명하고 있으니다양한 부분의 발달과 자극을 원하는 엄마들이라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다.




때로 아이와 놀이를 하면서 엄마의 역할은 어디까지인가 고민스러울 때도 있지만아이의 창의력이나 생각이 쑥쑥 자라는 것을 보면서 점점 더 많은 놀이나 활동거리를 찾게 된다그냥 노는 것 같지만아이들은 그 놀이에 맞추어 뭔가를 하나씩 배우며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엄마들은 늘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때론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실망하기도 한다물론 이 책 한 을 읽는다고 해서 모든 엄마들이 놀이천재가 되리라 생각하지는 않는다성향 자체가 아기자기하여 아이와 노는 것이 재미있고 즐거운 엄마도 있고그렇지 않은 엄마도 있으니 말이다그러나 이 책은 아주 분명한 가이드를 제시한다수준에 맞추어 이것저것 따라 하다 보면 분명 아이와 노는 일이 더 자신감이 생길 테고우리 집에 맞는 놀이 스타일로 변경하여 놀아줄 수도 있게 되리라 생각한다.





아이를 영재로 만들 욕심은 없지만창의력과 생각주머니는 쑥쑥 키워주고 싶기에 나는 오늘도 신나게 논다





#놀면서똑똑해지는두뇌발달놀이백과 #놀똑놀이백과 #권정아 #전예름 #청림라이프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읽기 #리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