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4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제제를 성장시킨 아저씨, 마뉴엘 발라다리스. 하지만 우리는 그 이름은 거의 모른다. (나도 학생이 된 후 찾아봐서 알았다.) 우리는 모두 그를 뽀르뚜까라고 기억한다. 사실 어린 시절, 나는 포르투칼이라는 나라가 어디에 붙은 지도 모르고, 그저 제제가 사랑한, 제제를 한 차원 더 높은 아이로 성장시킨 사람으로 알게 되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나에게 포르투갈은 뽀르뚜까, 그가 유일했던 샘이다. 이번 셀프트래블인 포르투칼을 꺼내 들고, 그 생각을 한참이나 했다. . 지금쯤 제제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밍기뉴는 얼마나 자랐을까. 하고.

사실 나는 오늘처음, 포르투갈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리스본의 노란 트램이, 헤리포터 서점이, 카보 다 호카가 포르투갈이라는 것을. 그래서일까. 나는 한참을 빠져들어 책을 구경했다. 사실 어떤 글씨는 제대로 읽지도 않고 멍하니 사진만 보기도 했다. 그것만으로도 나는 포르투갈을 제대로 만나는 마음이 되어 한참이나 즐겁게 책을 즐겼다.

상상출판은 이번 셀프트래블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꽉꽉 눌러 담았다. 여행지, 숙박, 교통편, 준비해야 할 것, 알아두어야 할 것-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이 잘 담아두었다. 프랑세지냐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고, 아베이루에서 몰리세이루를 타고 천천히 흘러간다면 너무나 여유롭고 행복할 것 같았다. 쉽고 재미있게 세상을 여행하게 하는 셀프트래블 덕분에, 오늘도 나는 서재에서 세계여행 중이다.

#셀프트래블 #셀프트래블포르투칼 #포르투칼 #상상출판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책읽기 #리뷰  #서평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도서관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가족 #책읽는엄마곰 #책읽는아기곰 #책읽는엄마곰책읽는아기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