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클레이 대백과 - 유아 촉감놀이부터 초등 방과후까지 책임지는 세상에서 제일 시리즈 8
봄다방 김민정 지음 / 슬로래빗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의 인스타를 유심히 본 사람이라면 우리가 클레이에 얼마나 풍덩 빠져있는지를 아실 테다. 원래도 손으로 뭔가 만들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아이는 요즘 클레이에 풍덩 빠져 앉은 채 몇 시간씩도 논다. 그리고 엄마 눈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제법 그럴듯한 작품을 만든다. 나 역시 한때 클레이에 빠져 자격증 반 수업도 들었던 터라 이런 놀이라면 몇 시간이고 환영이다.



그런 우리 집에 너무 멋진 책이 하나 생겼다. 제목부터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클레이 대백과> 정말 동물들도 하나같이 너무 귀엽고, 소품도 어찌나 예쁜지, 모든 것을 다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넘친다. 이미 일주일째 우리는 클레이홀릭 상태였으나, 아직도 반도 만들지 못했다. 왜냐, 이 책은 국내 최대 작품을 수록하고 있다. 무려 157가지! 또 이것을 아주 약간씩 변형만 한다면 사실 한 300가지는 될만한 책이다.

이 책이 특히나 흥미로운 이유는 아이랑 만들기 좋은 주제가 많다. 이 채에 나오는 것들만 만들어서 아이와 역할놀이, 독후활동을 한다고 쳐도 1년은 족히 놀 수 있다. 또 설명을 어찌나 자세하고 쉽게 해두었던지, 난이도 1이나 2의 과제는 36개월 우리 아이도 혼자서 만들 수 있다. 그렇게 난이도로 표시된 것도 너무 좋고, 색 배합법이나 섞는 법 등도 매우 자세히 이야기해서 초보엄마들도 아이랑 얼마든 즐겁게 놀 수 있을 듯하다.  

색 조합법, 클레이도구 사용법 등 기초적인 이야기로 시작해 채소, 과일, 공룡, 동물, 음식, 탈 것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끝을 맺는 이 책 하나면 아이와 할 일이 없다는 말은 쏙 들어가게 될 것 같다.

#세상에서제일귀여운클레이대백과 #봄다방 #김민정 #슬로래빗 #157작품 #국내최다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독서 ##책읽기 #리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